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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zkoiu
작성일 2010-11-03 19:40:14 KST 조회 155
제목
우주모함은 애초에 한방싸움하라고 만든 유닛이 아님

애초에 한방싸움, 전면전 할 때 쓰라고 만든 유닛이 아닌걸;;

 

스1에서 캐리어로 적이랑 한방싸움 하는 영상 있으면 레알 좀 보여주셈

 

아 있긴있겠다 가끔 김택용이 코리어같은거 보여주긴하지

 

애초에 스1테프전은 테란이나 토스나 멀티 최소3개는 돌리면서 싸우고 후반대로 접어가면 자원줄이4개까지 늘어는데

 

이때 캐리어는 멀티랑 본진돌아다니면서 견제하고 그거 방어하러 이동중인 골리앗을 시야가 닿지않는곳에서

 

컨트롤로 병력허리쪽에서 인터셉터만 내주면서 골리앗 끊어먹으면서 승기뺏는 그런 유닛임

 

그런데 지금 스2보면 본진자원줄 다 떨어질때쯤 트리플먹기시작함

 

당연히 캐리어가 견제해야되는 장소가 한정되어질수밖에 없음

 

그리고 또하나는 애초에 지금 스2유닛들은 너무 잘뭉침

 

이동중이라도 완전 뭉쳐 다녀서 허리에서 끊어먹고 그딴게 불가능함

 

그리고 또 하나는 뭉쳐있는 유닛이라도 인터셉터가 한꺼번에 배출되면 어느정도 전투가 가능한데

 

스1에선 커맨드때려서 인터셉터빼놨다가 골리앗이랑 싸울땐 50기 100기가 넘어가는 인터셉터가 한꺼번에 배출되서

 

당연히 전투효율이 좋을 수밖에 없음

 

그런데 스2에선 인터셉터 빼놓는게 안되죠 병신같이

 

해병수십기속으로 인터셉터가 한기씩 차례대로 돌진하죠

 

당연히 전투효율이 급감할 수밖에 없음

 

이러나저러나 병신유닛

 

유닛스펙을 보면 분명히 스1같은 활용을 바라고 만든건데

 

스1같은 활용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없고

 

스1같은 활용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고

 

스1같은 활용을 할 수 있는 컨트롤이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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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zure.768 (2010-11-03 19:4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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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 우리는 글쓴이가 요격기가 한번에 우르르 출격하는 업글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모른다는 점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아이유홀렼 (2010-11-03 19:41: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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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골럇보다 사정길고 지형무시하는 바이킹 ㅋ
zkoiu (2010-11-03 19:4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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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ure/// 어찌됬든 그건 순서대로 한기씩 나가는거죠 ㅡㅡ
스1처럼 8기가 완전 동시에 나가는거랑은 차원이 다름 ㅡㅡ
아이콘 Azure.768 (2010-11-03 19:4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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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유홀렼 // 바이킹 사거리는 업글된 골리앗이랑 같고 이속은 스타의 골리앗이 더 빠를거임

그리고 우주모함 써보면 알겠지만 바이킹은 상당히 잘 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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