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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03 18:41:05 KST | 조회 | 3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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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버프할때도 그랬지만 토스버프가 좀 난감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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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유닛 하나하나의 성능자체는 저그, 테란을 압도함..
단지 가성비 문제때문에 충분한 물량과 뒷받쳐주는 회전력을 갖추는게 어려워서 문제가 되는건데..
일단 유닛성능을 버프하는건 아마 없을듯함..
단순한 예로 광전사 이속만 조금 건드려도 1티어에선 넘사벽 유닛이 되버림.. 바퀴, 불곰, 해병 다 바르고다님..
가성비 문제를 떠나 유닛성능자체가 안들호로 가버릴 수 있어서 유닛성능자체를 버프하는건 좀 어려울듯함..
그렇다고 물량과 회전력(차관 업그레이드 속도라든가 빌드타임 혹은 유닛 가격관련 버프)쪽을 건드려도 역시 마찬가지..
실제로 1.1과 1.1.2에서 저그 버프내역만 따져보면 기것해야 건물체력증가, 바퀴사거리증가외엔 없었지만, 타종족의 초반견제수단이 너프되면서 상대적으로 초반견제 부담이 줄어 회전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자마자 엄청난 버프 효과를 받았듯이..
토스역시 물량과 회전력측면에서 소폭 버프만되도 압도적인 버프효과를 받을 가능성이 큼..
이래저래 여러 버프방안이 유저들 사이에서 나오곤 있지만.. 근본적인 부분을 건드리긴 참 난감할듯..
단순히 우주모함 활용안되니 우주모함 버프좀요... 잉정관 버프좀요, 광전사버프좀요 라고 우리는 생각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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