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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03 18:35:38 KST | 조회 | 3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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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킴 인터뷰 중 벨런스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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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playxp.com/sc2/news/view.php?article_id=2229931&search=1&search_pos=&q=
Q. 히드라리스크의 이동 속도가 느린 부분에 대한 의견들이 많다.
A. 디자인 초이스로 만든 유닛이다. 지상에도 강력하고 공중에도 강력한 유닛이 있으면 다른 유닛들의 사용도가 낮아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스타크래프트1에서는 히드라만 뽑는 경향이 강했다. 강점이 있으면 약점도 있게 하고 싶다. 점막 위에서는 스플래시가 없는 한 히드라가 무적이지만 점막 밖에서는 이동 속도가 느린게 약점이다.
히드라는 상향이 힘들듯하고
Q. 다음 패치에서 테란의 상향을 예정하고 있는지?
A. PvT 매치업을 보고 있고, 고위 기사의 사이오닉 폭풍도 보고 있다. 다른 부분은 아직 패치 후 일주일 밖에 되지 않아 영향을 미치는 부분을 분석하고 있다.
플토의 사폭을 주시하는 중
Q. 수리가 사기라는 말들이있다.
A. 지켜보고 있는 부분이지만, 결론을 내리지는 못했다. 수리가 토르에 붙었을 때 강해서 토르의 크기를 좀 더 줄이는 방법이나 아니면 수리 중인 유닛의 공격 우선권을 높여서 수리 중인 건설 로봇을 더 쉽게 잡을 수 있도록 한다던가 방법을 찾고 있다. 정해진건 아직 없고, 보고 있다.
아직 망설이는 중이나 건설로봇 어그로(우선타겟)가 생길듯
Q. 밴시에 대한 의견을 묻고 싶다.
A. 많은 피드백을 받고 있는 유닛이다. 현 상태에서는 강력하다고는 생각안하지만 1~2주 이내로 논의하여 결정하겠다. 하지만, 테란 너프를 너무 많이 한 상태라 또 테란을 너프하게 된다면 엄청 조심스럽게 하게 될 것 같다. 다른 테란의 너프는 될 수 있는 한 안하려고 생각 중이다.
많은 피드백을 받고 있는 유닛이란 점에서 고려대상이나
테란 너프를 망설이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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