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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TekkenCraft
작성일 2010-11-01 23:36:09 KST 조회 216
제목
최종테크 유닛 보기 힘든이유

비용과 보상이 맞아떨어져야 생산을 하기 마련인데

최종병기는 이 균형점을 맞추기가 기본적으로 어렵습니다

 

스2는 기본유닛이라도 충분히 고테크유닛에 맞설 수 있는점도 크게 작용합니다

이부분은 고테크 유닛을 선택하려는 입장에서 굳이

위험부담은 확실한데 생산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지게 만듭니다

기본유닛을 뽑으면 더 확실한 결과가 나오는데 말이죠

 

차라리 슈프림커맨더처럼 확실한 비용만큼이나 확실한 성능을 보장해줘야 할겁니다

 

근데 이렇게 되면 문제가 밸런스로 다시 돌아가죠

 

챗바퀴 돌듯 빙빙 돌면서

 

플레이어가 전략/전술을 발전시켜 자연스럽게 쓰도록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스1에서 저그가 막멀티, 테크까지 올리면서 소수병력으로 시간 질질 끌기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아무튼 스2가 더 흥행하려면 각종족 최종병기들이 더 자주나오고

더 힘을 써줘야 한다고 봅니다

해불선 더블링바퀴뮤탈 광파추 만 가지고 끝나는걸 언제까지고 볼 수는 없을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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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바이킹짜응 (2010-11-01 23:3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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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순이 무빙이라면?
아이콘 현아_ (2010-11-01 23:37: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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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페리온 인가 그거?
아이콘 젤리푸딩 (2010-11-01 23:3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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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프림커맨더 시험유닛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시험유닛만 나오면 캠페인은 다 끝낼 수 있는 벨런스..ㅋㅋ;;; 멀티에서도 나오긴 하지만 서로 시험유닛으로 견제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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