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zerr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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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01 13:55:53 KST | 조회 | 185 |
제목 |
[플토] 대 저그전 우주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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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저그 상대로 우주관문으로 상대하고 있는데요~
더블넥 연습할때보다는 승률이 좋아졌습니다~
2가지 패턴 중에 고민중인데
1. 1우주관문으로 증폭 풀로 돌리면서 4 불사조 후 공격(1우관 3차관)
지상군을 여유 있게 뽑을 수 있어서 좋긴한데... 4불사조가 나오기 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불사조 생산시간이 45초라서... 4기면... 180초... 거기에 대충 시증 몇번 쓴다고 쳐도 130초 정도는 걸릴듯 하고요...
불사조 뽑다가, 상대 바퀴가 오면~ 공허 1기 뽑아서 방어 합니다~
장점은 지상군이 안정적, 단점은 4불사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4불사조 나가면서 멀티를 뛰기 때문에 멀티도 느리다...
2. 2우주관문 빠른 불사조 4기(2우관 2차관)
불사조 4기가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꽤 좋습니다만~ 일단 2우주관문이... 지상군이 매우 취약합니다. 상대가 바퀴 위주거나, 또는 저글링 다수에도 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신 4불사조가 나오고나면
빠른 정찰이 되고, 멀티도 대부분 빠르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2가지 인데, 어떤게 좋을까요?
추가. 질문
여기서 가장 무서운 경우가. 상대가 히드라인 경우인데, 불사조로 컨 해서 시간을 끌 순 있지만,,, 결국 큰 피해를 못주고 말리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상대가 히드라인경우 체제를 어떤걸로 변경하는게 좋을까요?
1. 광전사+파수기 위주?
2. 추적자 위주?
3. 빠른 거신?(불사조 4기 돌아다닐때 히드라 미리 준비한 경우면 테크올릴 시간이 없더라구요...)
4. 빠른 고기?(이것도 역시 테크 올릴 시간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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