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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인아이어
작성일 2010-11-01 03:03:38 KST 조회 172
제목
바퀴가 오버스펙인건 프토기준으로 보면 확연함.

 불곰을 잡을 유닛이 저그에겐 있고

바퀴를 잡을 유닛이 테란에게 있고

 

이런 식으로 서로의 상성 유닛이 확고하게 존재함.

그래서 바퀴사거리 증가하고 이런게 압도적으로 차이나진않고 좀더 번거로워 졌네 뭐 이정도겠지만.

 

확실한 상성이 없이 상성유닛마저 쩜사와 조합으로 해결해야만하는 토스 특성상.

(ex:광전사나 불멸자가 불곰잡기위해.)

 

원래 질럿을 잡던 바퀴가 사거리 증가에 잡기가 더 수월해졌을 뿐더러 얘네가 그렇다고 추적자한테 원래 약한게 아님. 사거리 떄문에 "못때렸을" 뿐이었지.

 

탱크한테 맞아가면서도 그 짧은 사거리3으로도 싸워왔던 바퀴가 4가되었으니

 

프로토스입장에선 멀티견제고 자시고 앞마당 먹기위해 바퀴막는 것 조차 진땜빼는 실정.

적의 퇴로를 차단하거나 끊어먹어야하는 토스 특성상. 오히려 맞아가면서 파고드는 바퀴가 사거리까지 증가했다는건 공포임.

 

괜히 GSL에서조차 땡바퀴 나온게 괜히 나온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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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지롷 (2010-11-01 03:0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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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어차피 바퀴사거리가 증가했다해도 추적자의 사거리보다는 짧은데 그전보다 컨이 좀 힘들어지긴했어도 역장치고 추적자로 때리면 여전히 추적자로 바퀴 충분히 상대 할 수 있는데.. 패치전에는 저그가 바퀴로 추적자 상대하는게 거의 불가능했어요.
아이콘 곰네마리vv (2010-11-01 03:0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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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바퀴의 가격과 추적자의 가격을 생각하시고 바퀴의 데미지를 생각하시면 상대가 된다는 소리는 하지마요. 포토도베로 막아야해요
아이콘 인아이어 (2010-11-01 03:0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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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지롷// 아예 못막는다는건 아니죠. 그런데 이제 바퀴가 대등하게 싸워진게 아니라 바퀴가 훨신 압도합니다. 추적자로 바퀴 뽑는거 견제하러 요즘 가는 거 못보죠. 오히려 바퀴가 프토진영에서 견제하지.

역장이 있으면 충분합니다만, 역장 가스값이 장난이 아니고, 자연스레 추적자를 강요하게됩니다. 바퀴 물량을 역장 마나로 버틸 수가 없죠.

추적자가 바퀴를 상대할 수 있을 때는 점멸업이 되었을 때입니다.
아이콘 인아이어 (2010-11-01 03:1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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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스로 최소 플레티넘 이상에서 게임하셔서 저그의 땡바퀴 추적자로 한번 막아보세요. 이건 지옥이 따로 없다는 걸 느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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