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KEmu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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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31 03:58:41 KST | 조회 | 340 |
제목 |
후반 200싸움 후 유닛 충원 속도가 언밸런스 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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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싸움에서 유닛 녹았을때 유닛 충원율을 한번 봐요
이제껏 gsl, 기사도 경기 본 것 대략적으로만 보면 (대략적이라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지만-_-;;)
우선 저그는
후반 저그 해처리 4~5개
해처리 하나당 일벌레 기본 3 = 대략 12~15개
펌핑을 열심히 준비해 뒀다면 개당 +4 = 대략 28~35개
한번에 30기 가량을 폭발시킬 수 있죠
어차피 200싸움이니까 일벌레는 그냥 놀고 있는 거라서
생산명령만 내리면 바로 와르르 동시생산 됩니다.
테란의 경우
6배럭, 3공장, 2우주 대략 이정도라 치면
기본 11기 + 반응로를 적절히 섞은 경우 대략 15~19기 정도....
토스의 경우
7차관, 2로보, 2우주 대략 이정도라면
기본 11기 + 뭐 차관을 더 짓든 우주관문을 좀 더 짓든 하면 2~3기 더 뽑을 수 있으면
한 13~14기 정도.... 대신 차관은 다른 종족들의 생산시간과는 다르게 소환이라는 점을 보면 상당히 빠르지만...
유닛 충원 속도에서 펌핑 해놓은 저그 따라가기가......쩝...
해처리 4개 (동시 유닛 생산 최대 28기) 따라가려면
배럭 12개, 군수공장 4개, 우주공항 3개...???
반응로를 단다고 쳐도 기술실 유닛이 중요해서 이걸 뽑아야 하기 땜에...
토스 같은 경우는 뭐....차관을 한 15개 지으면 될지 모르겠지만...
박상익 선수 경기에서도 200싸움에서 뮤탈이 상당 수 죽었는데
동시 생산되고 있는 뮤탈 24기 + 저글링 다수
이래서 다시 200으로 채워졌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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