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KEmul
작성일 2010-10-31 03:58:41 KST 조회 340
제목
후반 200싸움 후 유닛 충원 속도가 언밸런스 하지 않나요

200싸움에서 유닛 녹았을때 유닛 충원율을 한번 봐요

 

이제껏 gsl, 기사도 경기 본 것 대략적으로만 보면 (대략적이라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지만-_-;;)

 

 

우선 저그는

 

후반 저그 해처리 4~5개

 

해처리 하나당 일벌레 기본 3 = 대략 12~15개

 

펌핑을 열심히 준비해 뒀다면 개당 +4 = 대략 28~35개

 

한번에 30기 가량을 폭발시킬 수 있죠

 

어차피 200싸움이니까 일벌레는 그냥 놀고 있는 거라서

 

생산명령만 내리면 바로 와르르 동시생산 됩니다.

 

 

 

테란의 경우

 

6배럭, 3공장, 2우주 대략 이정도라 치면

 

기본 11기 + 반응로를 적절히 섞은 경우 대략 15~19기 정도....

 

 

 

토스의 경우

 

7차관, 2로보, 2우주 대략 이정도라면

 

기본 11기 + 뭐 차관을 더 짓든 우주관문을 좀 더 짓든 하면 2~3기 더 뽑을 수 있으면

 

한 13~14기 정도.... 대신 차관은 다른 종족들의 생산시간과는 다르게 소환이라는 점을 보면 상당히 빠르지만...

 

 

 

 

유닛 충원 속도에서 펌핑 해놓은 저그 따라가기가......쩝...

 

해처리 4개 (동시 유닛 생산 최대 28기) 따라가려면

 

 

배럭 12개, 군수공장 4개, 우주공항 3개...???

 

반응로를 단다고 쳐도 기술실 유닛이 중요해서 이걸 뽑아야 하기 땜에...

 

 

토스 같은 경우는 뭐....차관을 한 15개 지으면 될지 모르겠지만...

 

 

박상익 선수 경기에서도 200싸움에서 뮤탈이 상당 수 죽었는데

 

동시 생산되고 있는 뮤탈 24기 + 저글링 다수

 

이래서 다시 200으로 채워졌다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D.G.W (2010-10-31 03:59:38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게 저그의 장점이에요 회전력이라고하죠
아이콘 아이유홀렼 (2010-10-31 03:59:23 KST)
0↑ ↓0
센스 이미지
애초에 사쿠라스에서 한게 좀 크리..
아이콘 알시드란 (2010-10-31 03:59: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박상익선수 경기에선 멀티가 2개 이상 차이가 났는데..;
D.G.W (2010-10-31 03:59:38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게 저그의 장점이에요 회전력이라고하죠
vAngel (2010-10-31 03:59: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배가 쨰진저그 회전력은.. -_-; 좋죠..
넼로드 (2010-10-31 04:00: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지만 200/200싸움에서는 저그가 밀리죠
아이콘 EDEA (2010-10-31 04:00:22 KST)
0↑ ↓0
센스 이미지
회전수가 아니라 자원력으로 보셔야 문제가 해결됩니다 고갱님

멀티수가 다르잖아요 멀티차이를 없애는게 문제죠
폭주광마 (2010-10-31 04:01: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 확실히 맵빨이큰듯 전쟁초원같이 좁은맵이면 병력 맞바꾸기한다고 싸웠다가 한번 밀리면 다시뽑아내기도전에 상대병력이 코앞까지와서 다 털립니다
아이콘 카라사와 (2010-10-31 04:01: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 상황까지 몰고간게 문제죠... 배를 못째게 하는게 답일텐데...
아이콘 알시드란 (2010-10-31 04:01: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약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토스가 멀티 2개이상 먹었다

그럼 저그는 아무리 펌핑질해도 라바만큼 병력 충원이 안되죠

회전속도랑은 별개 문제임 아까경기는
KEmul (2010-10-31 04:02: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00싸움이 되는 순간 자원은 업글 외에는 쓰지 않으니 자연히 모여버리고

저그는 한방에 터뜨릴 수 있기 때문에 일부러 교전을 피하면서 자원이 확보될때까지 도망다니다가

일부러 싸워서 유닛이 죽으면

한꺼번에 울트라 생산...뭐 이런 느낌이어서-_-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