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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인피닛
작성일 2010-10-30 00:16:28 KST 조회 205
제목
리니지 맨 처음 나올때 자유도 높을줄 알고 기대햇엇는데.

단순히 D&D적인 시스템만 가지고 온건가 하고 봣는데

 

벤자르 보르가브랑, 데이엔 푸엘스 보고 '헉, 네트헥 초강화 그래픽모드를 만드는 거엿나' 하고 놀래서 게임해보고 베타때 얼마나 어떤식으로 발전될까 기대햇음.......

 

그런데 그게 게임성의 다 일줄이야..............

 

 

 

 

파이던져서 상대방 시야 가리고, 초감각을 얻은 후에는 일부러 눈을 가리고 다니고(이건 일부는 적용되엇음)

 

텐구고기 먹어서 텔레포트 컨트럴 얻고, 자이언트 고기 먹어서 힘 올리고,

 

신한테 제물 바치고 소원으로'bleesed gray dragon scale male' 빌고, 라우풀일때 은으로 만든 롱소드를 샘물에서 넣엇다 빼면서 엑스칼리버 만들고,

 

사람고기 먹엇다가 '이 놈 그런 패륜짓을 하다니 죽어라.' 하고 번개 날리고(원시인이나 엘프로 하면 상관 없음)......혹시라도 살면 '어쭈, 살앗어'하면서 신의 아바타를 보내고...

 

안 맞을 각도에서 벽튕기기 라이트닝 볼트로 맞추고.....

 

비상시에는 바닥에 진 그려서 다른 몬스터들 접근 못하게 하고 법사는 잘 그리는데 다른 지능 떨어지는 애들로는 그리다가 실패해서 맞아죽고...

 

 

 

이런 자유도는 어디 간거임?? 진짜 기대햇다가 실망햇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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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마맘맘 (2010-10-30 00:1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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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는 추구하는 바가 완전 반대였죠..

서비스준비 당시 울나라에서 RPG의 이해도가 낮아서 매니아게임이였기 때문에.. 본문에서 말하는대로 구현했으면 진짜 매니아게임으로 전락했음 ㅋㅋㅋ

지금같은 대중적인 인기는 꿈도 못꿨을거라 생각됨
아이콘 인피닛 (2010-10-30 00:2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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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맘맘 // 그래도 네트핵의 이름과 괴물눈 고기 같은 시스템을 봣을때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햇엇지요
갑갑한하루 (2010-10-30 00:2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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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방향성은 울온에 더 가까웠던거 같은데 결국 현실을 인식하고 무한노가다겜 되면서 인기가 올라갔음. 아마 울온 마이너버전 정도로 진화(?) 했다면 그냥 망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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