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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성유리
작성일 2010-10-27 15:27:01 KST 조회 315
제목
정말 저그가 강하다고 느끼는건

패치 때문에 바퀴가 쌔졌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패치전에는 어떻게는 앞마당을 지키는게 우선이었고

패치전에는 어떻게는 초반에 휘둘리지 않는게 우선이었기에

종족 특성도 있었지만.. 플레이가 한정적이고 운영스타일도 크게 차이가 없다고 느꼈는데. 

 

어제 저그를 이겨라 Gsl2 방송을 보면서 생각드는건..

저그유저들의 플레이가 점점 다양화 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즉 패치의 영향 때문에 저그유저들이 게임을 플어가는 운영력이 다양화 되고 있다고 느낍니다.

어제 GSL시즌 2 만 하더라도..

폭풍처럼 몰아 치는 공공 드랍

언제 터질지 모르는 잠복 맹독충

초반 강력한 저글링 맹독 공격 (본진 올인 말고)

등등..

 

전술 운영이 갈수록 저그가 발전 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거신을 맹독 드랍으로 잡다니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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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려비 (2010-10-27 15:2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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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이말도 맞긴함
아이콘 려비 (2010-10-27 15:2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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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약세였던종족들이 보면 연구하고 개발하는게 더빠른듯
Imomw (2010-10-27 15:2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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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드립
아이콘 힛리 (2010-10-27 15:2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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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버프로 눌려있던 포텐 터진것도 있음 솔찍히
아이콘 불곰에게제블린을 (2010-10-27 15:2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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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부터 불어제끼는 바퀴폭풍
아이콘 사악놀이 (2010-10-27 15:3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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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생각해보면 앞마당을 편하게 가져가는게 모든 일의 원흉임. 이게 결국 일벌레를 쉽게 째는 타이밍을 제공했고 수비에 급급하던 저그가 하고싶은걸 할 물리적,심리적 여유가생김. 거기에 유닛까지 쌔게 패치까지 해줌. 너무좋아서 미칠지경임. 그러다보니 약간은 실험적인 전략들을
만들 여유가 생기고 그걸 시행하는것임. 과거 제가 시즌1때 저그분들께 물었죠. 왜 스1때처럼 드랍플레이 안하냐고. 오버가 죽어서 인구수가 막힌다는 말도안되는 소리를하던분도있었습니다. 스1때는 오버잡히면 인구안막혔나.. 다만 타이밍이 안나와서 못했던건데. 이제 타이밍도 생겨서 드랍도하고 그런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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