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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Beggar
작성일 2010-10-27 05:20:37 KST 조회 267
제목
내가 보기엔 블리자드의 패치는 현명하다.

RTS게임이란게 종족 하나를 잡고 계속 하다보면 다른 종족에 비해서

그 종족의 플레이가 월등히 숙달되서 쉽게 다른 종족으로 갈아타지 못한다.

특히 레더시스템에서 그렇다. 자신의 실력과 비슷한 상대를 만나기 때문에

괜히 다른 종족을 하다가 연패의 쓴맛을 맛 볼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블리자드는 그걸 이용해서 각각 패치들마다 약간의 언밸런스를 집어넣으므로써

종족별 유저수를 조절하려는 것이다. 사실 패치 전에 저그가 상당히 귀했고, 지금도

다른 종족보다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저그가 좋아짐으로 인해 저그 유저가 많아졌다.

 

워크래프트처럼 특정 종족의 유저수가 현저히 떨어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서

블리자드는 일부러 약간 언밸런스하게 패치를 하는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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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Tearism (2010-10-27 05:2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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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왜 프토는안빠져나감ㅋㅋㅋ
아이콘 Beggar (2010-10-27 05:2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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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프토 유저가 버프를 안해도 충분하기 때문에 프토는 버프를 안하는거 같습니다. 조작이 쉽고 건물과 유닛들의 멋 때문에 프토로 시작하는 사람도 많아서요
NEX데엘 (2010-10-27 05:2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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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그만큼 쉬움요

손도 많이 안타고

클베시절로 돌려준다면 전 토스를선택할겁니다

테란따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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