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자유의 날개에서 얻은 교훈점은 무얼 말하는건가?
A. 여러 요소를 탐험하듯이 스토리를 만들었지만, 여러가지 측면에서 매끄럽지는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개발 시간이 올래 걸릴 결과도 낳았다. UI 부분도 자유의 날개는 여러 세트 요소를 모두 메모리에 넣어야했기에 더 멋지게 만들고 싶었지만 넣지 못했었다. 스토리 부분은 50% 완성이 된 것 같고, UI 부분이라던지 나머지는 아직 초기 단계이다. 캠페인만 따져봤을 때는 20% 미만의 완성도라고 본다.
군단의 심장도 자유의 날개와 상당 부분 유사할 것 같다. 하지만, 기술 구매라던지 선택 분기 부분 등은 다른 인터페이스를 도입하게 될 것 같다. 하지만, 아직 초기 단계라 여전히 논의 중인 사항이다.
Q. 군단의 심장의 시대적 배경은?
A. 자유의 날개 바로 이어서 진행된다. 또, 이어서 공허의 유산까지 이어져 마무리되는 순서가 될 것이다. 그리고 아까 말한 스토리의 50%는 스토리의 개요가 50% 완성되었다고 봐달라. 정말 초기 단게이다. 시작을 했다고 말하기도 민망하다. 기본틀만 잡은 상태이다. 7월 27일에 출시를 하고 패치를 했고, 이번 블리즈컨을 준비하냐고 확장팩 개발은 초기 단계이다
아씨 예전 이야기는 모두 루머임
캐리건 rpg라등가..공백기 4년동안의 이야기라등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