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떡밥의 연장선상
23일 저녁 5시 경, 스타크래프트 2 게시판에는 웨라 클랜원 한 명이 탈퇴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최초의 글에서는 탈퇴 이유가 밝혀지지 않아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러나 저녁 9시, 탈퇴 이유를 담은 글이 게시판에 올라오게 된다. 이유는 다름아닌 웨라 클랜 마스터가 자신에게 성추행을 시도했다는 것이었다.
게시물의 내용은 이러하다. 웨라 클랜의 마스터가 연습게임을 도와주겠다며 불러내어 가벼운 스킨쉽을 했으며, 피해자가 자는 사이 피해자의 지퍼를 내리는 행동을 한 것. 피해자는 95년생으로서 미성년자에 해당한다. 다시말해 웨라의 클랜마스터는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추행을 시도한 것이다.
피해자가 도중에 잠에서 깨어나 성추행 미수에 그친건 정말 다행이 아닐 수 없다.
이 게시물은 스타크래프트 2의 유저들에게 빠르게 퍼져나갔다. 게시판의 페이지가 넘어가도 떡밥은 사그러들지 않았으며, 다른 웨라 클랜원들도 성추행 당했다는 사실이 게시판에 올라오면서 사건은 더욱 크게 번지게 된다.
웨라 클랜은 워크래프트3 부터 명문 클랜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러한 범죄가 워크래프트3 시절부터 있었다는건 더욱 놀라운 일이다. 성범죄의 피해자가 수치심에 신고를 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지금까지 표면위로 들어나지 않았던 것이다.
처음 게시물을 올렸던 당사자는 웨라 클랜 마스터를 고소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제 그를 만나려면 철창을 너머로밖에 볼 수 없게 되었다.
웨라 클랜의 클랜원들은 사건 이후 대부분 클랜을 탈퇴하였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웨라 클랜은 기억속에 남아있는 클랜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XP 떡밥을 기사화 하겠읍니다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