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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Lostship
작성일 2010-10-22 01:17:00 KST 조회 190
제목
전 저그전은 할만한데 이상하네요

방금전에도 2000점 저그분 잡았는데

 

-_-a

 

패치 전이나 후나 똑같은 느낌까진 아니고...;;;

 

좀 더 힘들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할만함여

 

다른 분들이 잘 안쓰는 빌드를 제가 써서 그런지 몰라도 꽤나 효과적임;;

 

거신 뽑을라고 그러면 필패함돠

 

저그전 핵심은

 

저그가 일벌레 최대한 못째게 억제하면서 토스가 얼마나 빨리 앞마당을 잘 따라가냐

 

이거에요

 

저그가 일꾼을 째냐 못째냐 토스가 저그와 격차를 얼마나 줄인 상태로 앞마당을 먹느냐

 

여기서 거의 70%이상은 갈라지는듯

 

우선 토스가 저그 일벌레 못째게 억제 잘 하면서 대등하게 앞마당을 가져 갔다면

 

관문 확 늘리면서 추적자 파수기 위주로 병력 구성하면 이길수 있씸다

 

바퀴 반반 갈라먹으면 쌈되고

 

바퀴가 정말 많아질 타이밍에 우리는 2로보 불멸자

 

만약 뮤탈이라면

 

점멸자+파수기 타이밍 푸시 막기 힘듬;;; 그리고 제 3멀티도 힘듬

 

 

뭐 결국 초반이 제일 중요하다는 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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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선장수 (2010-10-22 01:1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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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음 초반에 밀당을 잘해야됨 -_-
아이콘 인도음악 (2010-10-22 01:2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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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는 초반 3관문 압박 앞마당 아니면 2관문 압박 앞마당 어느걸 하시죠 ??
요즘 뮤탈 대응안으로 서로 부자보단 서로 가난한게더 좋은것 같애서 시도해보곤 있는데 실력이 부족해서 잘안되네요 ;
아이콘 Lostship (2010-10-22 01:2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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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원관문 압박 입니다. 대신 관문을 10관문에 올리고 시증을 죄다 관문에 몰아줍니다.

관문 짓는데 자원이 적게 들기 때문에 4광전사 까지 뽑으면서 저그를 압박할 수 있고 4광전사 타이밍에 광전사 빼야합니다. 이 때 파수기 찍으면서 또 시증 넣습니다. 이 타이밍에 멀티요

이 때 보통 저그는 일벌레 15마리고 토스는 탐사정 20마리 쯤 됩니다.

근데 이 전략은 광전사를 절대 잃으면 안됩니다. 광전사 잃는 순간 지는거에요

광전사가 2마리까지는 압도하고 3마리까진 비등하게 싸울 수 잇는데(점막위에 있다가 싸먹히면 ㅈㅈ) 4마리 부터는 광전사 후퇴해야 됩니다.
아이콘 Lostship (2010-10-22 01:2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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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제 빌드의 기준은 저그가 선앞마당 먹고 산란못을 나중에 짓는 빌드를 슬 때 통하는거고
선 못들어가는 저그한테는 쓰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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