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0-10-20 17:54:56 KST | 조회 | 264 |
제목 |
정말 돌진에 대해 누누히 이야기 하는데
|
돌진은 충분히 좋습니다.
아, 본인은 토스입니다. 다이아구요. 1500대 분들까지랑은 대등하게 싸우는 것 같습니다. ( 최근 래더 성적 )
뭐, 가장 많이 나오는 이야기가 돌진을 성공하면 한대 치자
라고 하시는데,
사실 중후반 넘어가면 광전사는 부대단위의 전투에서 DPS를 책임지는 유닛이 절대 아닙니다.
스타1의 그것을 생각하면 안되죠.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나, 가스의 소모가 큰 토스 유닛들의 생산 공백기에
스2의 광전사는 남은 미네랄을 돌려주는 역할과,
교전 시 상대 유닛들의 쩜사 방해와 몸빵, 진영 강제에 그 역할이 있습니다.
많은 토스분들이 원하시는것 처럼
만약 광전사가 돌진 사용 이후 유닛을 한대 타격하는 형식으로 바뀐다면,
이미 모든 지상군을 ( 울트라, 토르 등의 몇가지 대형유닛 제외 ) 압도하는 강력한 지상군 카드인
미친 DPS의 거신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상대는 지상유닛 뽑을 엄두를 안내겠죠.
( 광전사의 단순한 공격력 자체는 16으로 상당히 강력합니다. 추적자가 대 중장갑 상대 14인것을 감안. )
그럼 이미 그건 스타크래프트가 아니라 Air Craft 가 되겠죠.
또 한가지 이런 형식의 패치가 이루어 질 수 없는 이유는,
파수기 ' 역장 ' 존재에 있습니다.
파수기 역장은 상대의 지형을 ' 강제 ' 하여 퇴로를 차단한다던지,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이 말은, 높은 DPS 의 광전사가 전투의 전반적인 DPS 에 이용되기 편리하게 합니다.
따라, 역장으로 지형을 강제한 상태에서 돌진으로 무빙에 따라 생기게 되는 광전사의 딜 로스 ( Deal Loss )
까지 줄이게 되면, 위에도 표현했듯 상대 종족들은 지상유닛 뽑을 생각을 않겠죠.
줄이자면,
토스의 여러 능력들과 전투에 동반되는 유닛들의 시너지에 관련되어,
광전사의 돌진 상향은 토스의 강력함을 우월함으로 까지 끌어 올릴 수 있기에
밸런싱 측면에서 고려될 수 없는 부분이다.
라고 생각되네요.
뭐, 많은 토스 유저들이나 다른 종족 유저분들의 건설적이고 논리적인 의견 받겠습니당.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