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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carus
작성일 2010-10-17 13:37:35 KST 조회 195
제목
북미랑 우리나라의 게임스타일 차이는 온라인게임을 보면...

우리나라 = 시간과 효율은 곧 레벨과 장비. 최적화된 사냥법과 정석적인 육성법만 존재.

 

 

북미 = 파티 한번 짜는데 한세월...시풋 온다고 해놓고서 30분후에 귓해보면 마을. 그후에 또 30분후에 말걸어도 간다면서 마을.... 세월아 네월아......캐릭은 그냥 지 재미로만 키워서 왜 필수스킬이 없는지 물어보기도 귀찮고..

 

 

 

우리나라와 북미는 그냥 게임 스타일 자체가 다를뿐;;

 

걔네는 뭐 지면 성질 안난대요? 이런 물음은 안되죠.

 

북미는 그런 수준의 유저끼리 노니까 지고 이기고 거기서 그 규모가 유지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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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미루자 (2010-10-17 13:3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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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에서 육성이 고정되지 않는점은 부러움... 우리나라에선 그저 망캐소리....(그덕에 벨런스패치 함부로 못하고... 해도 스킬초기화 시켜주죠 ㅇㅇ)
아이콘 edwardt (2010-10-17 13:4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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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보면 어떤게임이등장하면 항상 정석화된 캐릭이생기고 정석화된 스킬이 생기죠. 그것도 몇일도안지나서, 그리고 이러이런한스킬이나 이러이러한 스탯을 안찍으면 망스킬이라고하고 ㅇㅇ 모든게 최적화 재미는둘째인거같아요. 반면에 북미에 사고방식은 한국이랑은좀 다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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