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토르의 공업 효율을 방업으로 따라잡는다는 발상이 일단 틀렸습니다.
비싸고 데미지 강한 유닛의 공업 효율은 방업으로 쉽게 따라잡을수 없으며 특히 토르는 그러한 유닛의 정점입니다.
2. 노업 토르와 울트라가 250미리 포를 가진 상태로 1:1로 만난 게임상에 거의 존재하지않는 상황에서 조차
평타는 250미리포의 90% 정도의 효율을 냅니다.
하물며 대부분의 교전에서 토르와 울트라는 좀더 빨리 녹게 되고 250은 울트라가 빨리 녹던 늦게 녹던간에 최초의
뚜껑열어 고정하고 포를 다쏜뒤 다시 이동가능 모드로 바뀌는 딜레이가 있습니다.
(실험관문의 250미리 포 실험 보시길)
딱 불곰 1마리만 도와줘도 평타는 250미리를 훨씬 능가하는 효용을 보이고 토르가 업글이 되면 더더욱 큰 격차가 보여집니다.
실험의 전제 자체는 울트라와 토르의 일기토이지만 토르가 250 중간에 죽는경우 울트라가 250 중간에 죽는경우가 대부분인 실제 교전에선 2경우 모두 평타가 훨씬 좋습니다.
3. 결론
250미리의 상향을 부정하는 사람은없습니다. 이번 패치도 상향이고..전 여태까지 징징글은 한번도 안써본 사람입니다. 징징글보면 질타는 좀 많이했었지만요.
하지만 아직도 평타 대비 250의 효율 자체는 좋아진게 없고 굳이 업글해서 쓸만한 일은 아직까진 없을것이라 봅니다. 하가렌님이 주장하신것은 250미리가 나쁘지 않다 이지 .. 이번 패치가 상향이다 아니다 라는 누구나 알수있는것에 관련된 글은 아니었기 때문에 반박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