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zerro | ||
---|---|---|---|
작성일 | 2010-10-15 12:14:59 KST | 조회 | 197 |
제목 |
이번 패치 이후 전종족 벨런스 예상
|
열심히 썼는데... 리플이 너무 없어 슬퍼서... 끌올...
1. 테프
플토 입장에서 초반 선병영에 대한 걱정이 줄어들거기 때문에, 초반에 유닛 뽑는 부분이 유동성이 생길듯
1관 1우주 또는 1관 1로보 같은 식으로, 초반 2질럿 1파수기 정도 뽑는 시점에서 빠른 테크가 가능할듯
테란은 초반이 약해지고 의료선이 약해져서 전보다는 조금 휘두르기가 힘들어 졌지만, 공허의 너프로
빠른 공허 등을 막을 수 있는 확률이 증가했음, 알고도 못막는 공허에 당할 확률은 좀 줄어듬
2. 테저
빠른 병영이 막혀서, 저그는 안정적으로 앞마당 먹고 출발하는게 쉬워짐~ 거기에 바퀴 사거리1 증가도
초반 확장에 큰 도움이 됨, 이전보다 가촉의 숫자를 줄이고 바퀴를 1-2마리 더 뽑으면서 앞마당 안정적으로 가져갈것으로 예상,
테란은 늦어진 병영과 후져진 의료선, 그리고 강해진 바퀴 영향으로 초반 푸쉬 보다는 앞마당 따라가기 전략이 많아지지 않을까 예상, 저그 앞마당 확인후, 바로 앞마당 따라가면서, 벤시견제가 여전히 유효할듯
3. 프저
4차관은 이제 확인하면 쉽게 막을 듯, 바퀴 2-3기 나오는 시점에서 4차관은 막힐듯하고~
플토도 역시 앞마당 따라가기 전략이 많아질듯, 전체적으로 저그 상향, 플토 하향이므로~ 플토가 조금 수비적으로 변할듯 하지만~ 불사조 버그 패치(+바퀴 버프로)로 멀티이후 1-2 우주관문 불사조 흔들기가 많아지게 되고~
그러면 저그는~ 어쩔 수 없이, 히드라 또는 뮤탈을 강요받을듯~
전체적으로 이전보다는 벨런스가 잘 맞을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야 1200수준에서 쓴 글이니, 허접한 내용이 있더라도 너무 노여워 하지 말아주세여~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