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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산백합
작성일 2010-10-14 10:17:53 KST 조회 321
제목
배틀넷 시스템이 이렇게 거지같이 된 이유중 하나가

이분들이 배틀넷 시스템 만들면서

 

 

 

 

 

 

 

 

매치메이킹에 대해서 개발 경험이 있는 XBOX360 (마이크로소프트)쪽에서 사람을 데려와서 개발하게 만들었어요.

(뭐 솔직히 지금 래더 시스템은 훌륭하잖아요)

 

 

 

 

 

 

 

근데 이분들이 콘솔 경험밖에 없는 분들이라 "파티" 시스템으로 밖에 커뮤니티를 못 만들어 놓았어요. 콘솔에선 파티 시스템은 진리였거든요.

 

 

 

 

 

 

 

 

그러다보니 채팅방이라던가 모르는 사람끼리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전무하게 되었고

 

 

 

 

 

 

 

 

더군다나 인기도 시스템도 콘솔에선 빠른 매치메이킹을 위해서 (그리고 어차피 맵도 적으므로)는 더 손볼 필요가 없는 훌륭한 결과물이긴 한데 뭐 아시다시피 pc 환경에선 아니었던 것이죠..

 

 

 

 

 

 

 

 

 

결국은 마소쪽에서 영입한 분들이 매치메이킹이라던가 파티 시스템에 대한 개발 경험밖에 없기 때문에 벌이진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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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제시카갤러리 (2010-10-14 10:1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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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더 시스템이야 워3부터 잘 돌아갔죠...
스2 배틀넷은 전체적으로 스1보다 못합니다 ㅡㅡ
아이콘 sakuntala (2010-10-14 10:2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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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정말 신빙성있는 정보인가요? 많이 들었던 얘기지만,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이 이야기에 대해 신뢰가 가지 않네요. 블리자드 정도 규모의 회사에서 pc와 콘솔의 차이점에대해 이해도 하지 못한채 기획및 개발을 했다고는 생각할수가 없어서요
아이콘 산백합 (2010-10-14 10:21: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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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도 이 정보에 대한 출처가 명확하지 않아서 써야하나 고민을 했지만
실제로 나온 결과물을 보면 xbox live랑 다른게 없잖아요.
그래서 일단 '그럴것도 같다' 라는 생각으로 써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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