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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yhpdoit
작성일 2010-10-08 20:44:18 KST 조회 277
제목
14못이 아니라 애초에 방향이 글러먹엇어요.

밸런스 패치를 뭐 저렇게 합니까?


마치 이런 느낌임.


테란 바이오닉이 사기에요 메카닉이 안쓰여요 -> 2병영 갈라면 병영 하나당 군수공장이 필수

플토 거신이 사기에요 캐리어가 잉여에요-> 로보틱스 갈라면 캐리어1대 생산 필수

저그 6드론이 사기에요 ->인구수 9 이하는 스포닝풀 못지음


저런 패치가 나온다면 납득하시겟습니까?

아 물론 전부 문제는 해결될껍니다. 군수공장 지엇으니 메카닉 쓰일테고,이미 나온 캐리어가 아무리 잉여라도 안쓰는 플토는 없을테고,애초에 못짓는 스포닝풀 6드론이 될 리가 없죠.하지만 이게 옳은 해결법입니까?


전략시뮬을 왜 합니까? 그냥 승리? 치트키 치고 컴터랑 하면 순식간에 승리볼수있습니다

굳이 힘든 인간과 하는 이유는? 상대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컴터랑 하면 애내 패턴이 빤히 보입니다. 미리 알고 대비 다 하면 컴터는 이길수잇죠

하지만 사람은 패턴이란게 없습니다.상대가 뭘 지을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서로 눈치싸움,정찰,견제,페이크 등이 있고 이게 사람이랑 게임을 하는 묘미 아닙니까?


근데 블리자드는 사람을 컴퓨터로 만들려고 하고 있어요.

무조건 보급->병영의 패턴을 고정화시킬 생각인 겁니다.밸런스를 떠나서 게임 자체를 병신 만드는 패치입니다.

위와 같은 패치가 병신같은 이유는 게임 자체를 고정화해버리기 때문입니다.


테뻔뻔이라 욕해도 상관없습니다. 이건 완전히 잘못된 패치에요

블리자드가 사신 밸런스 잡을 능력이 안되서 그런 패치를 한다면 차라리 사신을 삭제하세요.

사신을 삭제한단 패치를 들어도 이 패치보다 덜 황당할 껍니다.

뭘 너프하는건 개인 호불호가 갈리는 문제인데, 이건 진짜 게임 자체를 말아먹는 방법인 겁니다

오히려 저런 빌드가 고정화된다면 막아야할 블리자드가 이걸 부채질하고 있으니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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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Inix (2010-10-08 20:4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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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킴 : 진짜 삭제할까?
아이콘 귀염충 (2010-10-08 20:4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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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플 패치인데요
아이콘 징징징 (2010-10-08 20:4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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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신이 삭제되었습니다.
아이콘 신의마을 (2010-10-08 20:4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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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성을 죽이는 병신같은 패치라고 생각해요.
사신을 깎는건 좋지만 보급고 - 병영이라니 이거뭐

사신 니트로 업글 시간을 늘리던가 아오 군수공장은 왜 가나

진균썼을때 점멸x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이콘 Lostship (2010-10-08 20:4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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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은 설계 자체가 미스입니다. 차라리 유령사관학교 수준으로 테크를 올리고 체력을 올리는게 나을듯 하네요. -_-
아이콘 Inix (2010-10-08 20:4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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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킴 : 진짜 삭제할까?
아이콘 Lostship (2010-10-08 20:4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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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에도 쓸 수 있도록 말이죠
yhpdoit (2010-10-08 20:4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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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염충 // 팀플이면 무조건 9서플 11바락 짓게하고 그렇게 안 지으면 에러나면서 안되게 만들어도 된다는 이야기인가요? 팀플이냐 아니냐는 별로 의미 없는 이야기입니다.
TryUs (2010-10-08 20:4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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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50원짜리 치곤 기술이 너무 많은건 사실이죠..
아이콘 띠링 (2010-10-08 20:46: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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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도 막기 힘들어서 패치한건데 뭔 개솔 ㅎㅎ;
yhpdoit (2010-10-08 20:4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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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ix // 네 전 저 패치보다 사신삭제에 손을 들겟습니다.
아이콘 귀염충 (2010-10-08 20:46: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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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플에서 전진 선사신 때문에 패치한거라고 보이는데
블쟈에서 다음 패치는 팀플 밸런스 맞춘다고 했었고
아이콘 FogMaster (2010-10-08 20:4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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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 사관학교를 만들라!
아이콘 귀염충 (2010-10-08 20:4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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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hpdoit// 팀플 프토가 사신때문에 바보 되니까 패치 하는거잖아요. 이상한말 하시네요.
용제둘리 (2010-10-08 20:4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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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 삭제해도 1.20 내용보면 그닥 반대할 사람이 없어보인다는게 안습
아이콘 짐작 (2010-10-08 20:4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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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하관학교말고 그냥 사관학교를 만들고

사신을 유령처럼 특수게릴라 용도로 활용하게 했으면 더 효과가 좋았을 듯
yhpdoit (2010-10-08 20:4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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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플이면 뭐 어쩌란 말입니까?
팀플밸런스가 안맞으니 팀플이고 갠플이고 이런 에러 메시지를 내보내야 합니까?

"다음은 보급고를 지어야 합니다. 건설로봇을 더 생산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병영을 지어야 합니다. 보급고를 더 지을 수 없습니다"
"다음은 군수공장을 지어야 합니다. 병영을 더 지을 수 없습니다"
yhpdoit (2010-10-08 20:5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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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플 프토가 사신때문에 신이되든 병신이 되는 전혀 상관없는 문제라니까요?
다음 패치로 이런건 어떻습니까?
"팀플 프토 적 진영에 가면 사신은 무조건 죽습니다."
자 문제 해결됫죠? 이런 패치를 원하세요?
아이콘 귀염충 (2010-10-08 20:5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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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hpdoit // 팀플에서 그동안 선배럭 사신에 플토가 바보 되서 블쟈 에서 저렇게 만든건데
원망하려면 팀플 테란 유저를 원망하세요.

저그 테란 플토가 이제 첫 공격 유닛 뽑으려면 드는 자원이 같아졌는데 (250) 그렇게 불만임???

당신은 테란하면 맨날 선병영만 했었나요??
yhpdoit (2010-10-08 20:5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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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패치랑 동일한 문제라니까요?
팀플 에서 사신이 적 진영에 가면 무조건 죽으면 선배럭 사신에 플토가 바보 안 될꺼 아닙니까?
자 귀염충님이 제시하는 모든 문제가 해결됫습니다. 옳은 패치네요?

차라리 사신을 삭제하세요. 삭제하면 팀플 프토 병신 안 됩니다.
아이콘 귀염충 (2010-10-08 20:5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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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나 그럼 프토도 테란처럼 수정탑 시스템 없에고 관문 따로 먼저 지을수 있게하면 되겠네요.

테란만 병영 먼저 짓는건 불공평 하지 않나요??? 저그도 스포닝풀 만드는데 250 드니까 150으로 줄이고 그럼 되겠네요.

참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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