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yhpdoi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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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8 20:44:18 KST | 조회 | 277 |
제목 |
14못이 아니라 애초에 방향이 글러먹엇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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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패치를 뭐 저렇게 합니까?
마치 이런 느낌임.
테란 바이오닉이 사기에요 메카닉이 안쓰여요 -> 2병영 갈라면 병영 하나당 군수공장이 필수
플토 거신이 사기에요 캐리어가 잉여에요-> 로보틱스 갈라면 캐리어1대 생산 필수
저그 6드론이 사기에요 ->인구수 9 이하는 스포닝풀 못지음
저런 패치가 나온다면 납득하시겟습니까?
아 물론 전부 문제는 해결될껍니다. 군수공장 지엇으니 메카닉 쓰일테고,이미 나온 캐리어가 아무리 잉여라도 안쓰는 플토는 없을테고,애초에 못짓는 스포닝풀 6드론이 될 리가 없죠.하지만 이게 옳은 해결법입니까?
전략시뮬을 왜 합니까? 그냥 승리? 치트키 치고 컴터랑 하면 순식간에 승리볼수있습니다
굳이 힘든 인간과 하는 이유는? 상대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컴터랑 하면 애내 패턴이 빤히 보입니다. 미리 알고 대비 다 하면 컴터는 이길수잇죠
하지만 사람은 패턴이란게 없습니다.상대가 뭘 지을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서로 눈치싸움,정찰,견제,페이크 등이 있고 이게 사람이랑 게임을 하는 묘미 아닙니까?
근데 블리자드는 사람을 컴퓨터로 만들려고 하고 있어요.
무조건 보급->병영의 패턴을 고정화시킬 생각인 겁니다.밸런스를 떠나서 게임 자체를 병신 만드는 패치입니다.
위와 같은 패치가 병신같은 이유는 게임 자체를 고정화해버리기 때문입니다.
테뻔뻔이라 욕해도 상관없습니다. 이건 완전히 잘못된 패치에요
블리자드가 사신 밸런스 잡을 능력이 안되서 그런 패치를 한다면 차라리 사신을 삭제하세요.
사신을 삭제한단 패치를 들어도 이 패치보다 덜 황당할 껍니다.
뭘 너프하는건 개인 호불호가 갈리는 문제인데, 이건 진짜 게임 자체를 말아먹는 방법인 겁니다
오히려 저런 빌드가 고정화된다면 막아야할 블리자드가 이걸 부채질하고 있으니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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