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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8 15:25:51 KST | 조회 | 367 |
제목 |
현재 맵 시스템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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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국내 방송사에서
방송용 맵을 만들 때는
1. 기본 형태 제작
2. 게이머 불러서 테스트
3. 종족별 전적 보고 게이머, 옵저버들의 피드백 받아서 수렴
4. 맵 변형
5. 1부터 반복
이렇게 해서 만들어지다보니
일단 왠만큼의 데이터는 유지가 되는 편이죠.
종종 특정종족이 유리해지는 경우가 있지만
재미있겠도 다른맵에서 반대의 경우가 나오면서 결국 전체적으로 밸런스 맞다고 느껴지게 됨
가끔은 전체적으로 특정 종족이 밀리거나 유리해지는 경우가 있지만
이상하게도 당하는 소수 종족에서 우승자가 나오기에
흥하는 대회가 나옴
보너스.
블리자드의 맵 제작 방식
1. 만듬
2. 지켜봄 ㅇ_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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