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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8 06:39:32 KST | 조회 | 2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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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너프.. 팀플생각하면 당연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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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급고를 지어야 지어지는 병영은 뭐 그냥 그려러니 하면 되는데...
(수정탑을 지어야 건물을 지을수 있는 토스를 생각해보면..)
왜 지금도 괜찮은데 저렇게 너프할가 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팀플 조금 해보면 저정도가 오히려 부족하거나 적당하다고 생각될거예요..
저테 조합을 토스가 낀 조합... 제가 하는 저프를 기준으로 해보면 우리 저그는 10못이나 12못이 강제됩니다.
14가스 후 못 들어가면 상대 전진 병영 사신이랑 10못 저글링을 막을수가 없어요.
반대로 우리저그는 가난하게 출발했는데 상대 저그는 부유해서 초반에 저그끼리 병력 숫자 차이나는 상태에서 들어오면 안그래도 베인링 없이 동수의 저글링+사신 vs 저글링+추적자 가 전투를 하면 우리저글링은 순삭되기때문에 이길수가 없습니다.
사신때문에 저프는 한 6~8분까지 수비만 죽어라 해야되는데...
테란이 사신을 안쓰고 그냥 조합만으로 우리 저그 가난하게 만들고 걍 본진에서 해불 모아서 나오는게 더 문제이니다.
토스가 저 테란 조합에 맞추려면 로보를 가야되는데 전진병영때문에 초반 수정탑 정찰도 해야되고 사신때문에 차원관문 업글하기전에 추적자도 2~3기 눌러야하기 때문에 저프에게는 중반까지 타이밍이 없는 상황이 나옵니다.
사신링에 강제되서 받는 패널티가 없어야 비로소 저프를 비롯한 다른 조합들도 중반까지 쨀거 째면서 동등한 조건으로 한타를 모을수 있는것이지요...
저거 패치되야 팀플기준으로 저테 : 타조합 = 6.5:3.5에서 이제 5:5가 된거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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