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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스카이빠
작성일 2010-10-08 03:19:08 KST 조회 105
제목
이번 패치 아쉬운 점

밸런스는 블리자드가 알아서 맞추는 건데


스타2의 컨셉인 강한 상성차이로 인한 다양한 전략 활성화가


꺽이는 거 같아서 아쉽네요.


이건 뭐 예전에 김동수가 언급했던 거지만


재미와 다양성을 위해서는 상성을 강하게 해야 되는데


그렇게 되면 밸런스 맞추기가 너무 어려워서 패치가 되면 될 수록 덜 개성적으로, 물량이 많은 쪽이 유리한 게임으로


흘러가게 된다고 하네요.


스1초기도 상성이 강했지만 중기 이후로 그냥 물량 쌈이 되었고 (자주 쓰이는 빌드도 한 두개로 고정되었고)


스2도 상성 중시되었지만 패치를 거듭할 때마다 점점 상성을 덜 중시하는 쪽으로 흘러갔는데


1.2되면 테저전의 경우


저그 빌드는 14드론 선부화장으로 고정될 테고


테란 빌드는 빠른 화염차 or 빠른 멀티 둘 중 하나로 고정될 듯 싶네요.


다양성이 줄면 줄수록 그만큼 밸런스는 맞추기 쉽고 잘 맞춰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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