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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파투
작성일 2010-10-08 02:29:19 KST 조회 149
제목
이번 밸런스 패치는 팀플때문이라고 봄

2:2를 좀 많이 해본 유저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팀플의 사신링은 정말 극강이죠..

 

특히 프저조합일 경우 그 정도가 심한데

특정맵에서는 프저 조합으로는

테저 조합을 이기는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신링이 오는것을 안다고 해도 말이죠.

 

그렇다면 팀플 밸런스를 위해서

사신과 저글링 둘중에 하나를 약화시켜야 하는데

1:1까지 고려를 했을때 저글링을 지금보다 더 약화를 시키는것은

정말 말이 안되죠.

 

따라서 사신을 너프시킬수밖에 없는데

사신 능력 자체를 너프시키는 것은 굉장히

민감한 문제죠.

사신처럼 상성이 극과 극으로 갈리는 유닛이 없기에..

 

블리자드도 이런 고민끝에 이속업을 늦추고

더불어 첫 생산 타이밍도 늦추기 위해서

서플-배럭을 강제한게 아닐까요.

 

이 패치를 토스유저의 2:2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이제는 입구를 막으면서 1질럿이후 추적자를 뽑아도

사신이 오기전에 추적자가 나오는게 가능해집니다.

(선배럭 사신링때는 절대 못나오죠)

 

바퀴 사거리 증가도 팀플저그의 카드로 될거 같고..

(1:1에서의 효율도 좋아지겠지만

 개인적으로 팀플에서 저그카드가 하나 더 늘어난다는 느낌이네요)

 

이래저래 패치는 팀플 패치인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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