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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7 18:04:36 KST | 조회 | 1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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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벨런스는 이게 정확한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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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런스를 맞출때 기본적으로
테란 = 저그 = 플토
이렇게 3종족 균등을 목표로 해야 하는거 아닌가?
테란 > 저그 > 플토 > 저그 또는 저그 > 테란 > 플토 > 저그
이런식의 벨런스를 목표로 하는것은 잘못됬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3종족 균등한 벨런스를 목표로 하기가 어렵고
균등을 목표로 패치하면서 종족간 유불리가 생겨서
위 상황같은 맞물리는 현상이 나오게 되는건 이해하겠는데.
3종족 균등이 아닌 3종족이 서로 맞물리는 가위바위보 같은 벨런스 현상이 나타난다고해서
그 맞물리는 벨런스 자체가 목표가 되면 안되는것 아닌가?
스타는 가위바위보가 아니라서 3종족중 어느정족이 걸리더라도 할만하도록
벨런스를 균등하게 만드는게 목표가 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현실적으론 힘들겠지만;)
글 읽다보면 일부사람들은
저그 = 테란 = 플토 가 아닌
가위바위보 처럼 맞물리는 형태의 벨런스를 최적의 벨런스라고 생각하는사람들이 있는거 같아..
게임은
내가 저그인데 상대가 플토 걸렸네 아 ㅅㅂ 플토 또 지겠네..
내가 플토인데 상대가 테란이네.. 아 ㅅㅂ 테란 또 지겠네..
뭐 이런것보다는 어떤종족이 걸려도 해보기전에는 결과를 모르는게 더 재미있는게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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