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냥 팀플만 하고 노는 불쌍한 플토입니다.
워낙 괴수분들이 많아서 이런거 쓰기도 머하지만 460승이 넘어가고 있으니 적어도 하수일망정 초보 소리는 뗀거 같아서 한번 팀플에서 사소한 팁 몇개 써보겠습니다.
1.상대팀중 온니 사신 쓰는 사람이 있다.
-> 기지에 추적 3마리 항시 대기하셔야합니다. 사신이 숫자가 무진장 많다면 최고 6마리까지 일꾼 근처에 추적 항상대기하셔야 합니다. 안하시면 적 러쉬 간사이에 털리는 즐거운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캐논보다는 추적3~6마리 놔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초반 1마리, 중반 3마리, 사신이 넘 많이 쌓여다 싶으면 6마리 정도면 충분합니다.
2.상대가 저글링만 쓰는 사람이 있다?
-> 초반에 기지 안쪽에 질롯 2마리 정도 항시대기 하시는게 좋습니다. 입구 제대로 막으신게 아니라면 아예 병력을 미네랄 근처에 놔두시는것도 추천합니다.
3.정찰은 빠를수록 좋아요. 그리고 날빌을 당하셨을경우(포토러쉬, 전진배럭 사신, 전진 게이트, 빠른 저글링) 해당 리플을 한번을 꼭 보시고, 프로브 몇마리일때 어느시점에 애들이 건물을 짓는지 확인해두신다면 중간 중간 기지안에 먼짓않하나 확인만 해주시면 전진게이트나, 포토러쉬는 예방하기 쉬워요. 전진배럭은 같이 가난하게 빠른 테크타서 막으시는 수밖에 없어요.
4.팀플에서 초반 잘막을 자신 없다면 8파일론, 10게이트 추천드려요. 11~12게이트는 좀 늦어요.
보통 상대가 저그 저그, 저그 프로, 이런식으로 되어있다면 초반 저글링 쓸게 뻔하니 2게이트 질롯 하시면서 테크타시는걸 추천.(너무 질롯 만 뽑으시면 상대 추적이나 맹독에 녹는 불행한 현실이..)
상대가 테란이 있다면 닥치고 1추적자 간후 자신이 하시고 싶은걸 하시면 됩니다.
4.하템보다는 거신을 추천합니다. 하템이 구리다는 소리가 아네요. 거신을 추천하는 이유가... 렉걸릴경우 하템은 스톰도 못쓰고 전멸할 가능성이 커서 그렇습니다. 실제로도 여러번 당했고요.
5.파수기 환상을 애용해주세요. 옵저버 뽑을 돈없으시다면 어짜피 쓰실려고 만든 파수기 환상을 애용해주세요. 환상으로 불사조 만들면 맵 정찰이 쉬워지십니다.
6.후반으로 가실수록 차관은 무조건 쓰셔야해요. 안쓰시면 병력이 결국 상대방보다 딸리세요.. 또한 차관으로 언덕 넘어 소환 그런짓도 가능하므로 여러가지로 자신이 유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어요.
기냥 이정도만 하면 다이아 가능하세요. 손늦고 못하는 저도 다이아인걸요 머. 플토하실때는 한번에 모으면서 조금씩 압박한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좋더군요. 날빌도 하도 당하다보면 이젠 어설픈 날빌은 웃음만 나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