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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아아2
작성일 2010-10-01 09:38:02 KST 조회 434
제목
스타2 개발진 40여명밖에 안되요.

로그인 화면 개발진 보면 여러사람 나오지만 순수 스타2개발자는 40여명으로 알고있습니다. 시네마팀이 따로 100여명있고 사운드팀이 따로 몇십명 있는데 다른 팀도 관리하기 때문에 스타2개발자로 보기에는 무리.


보통 MMORPG게임은 개발자가 100여명을 훨씬 뛰어넘는 경우가 많고 FPS대작의 경우에도 100여명을 넘는다고 

들었습니다. 타RTS의 경우에도 DOW2가 60여명으로 스타2개발자들보다 많습니다.


무슨 소리냐면 스타2 개발은 많은 인원으로 짧은 기간에 많들었기 보다는 소수인원으로 오랬동안 갈고닦은 게임입니다. 따라서 피드백을 블리자드가 받더라도 수정하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죠. 


쿼드코어 지원이 안되는 이유는 애초에 이미 오래 전부터 듀얼용으로 개발을 했기 때문에 엔진을 중간에 바꾸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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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백업자료 (2010-10-01 09:3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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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드코어 지원은 후에 해준다고 했었다고 누가 말했던 걸로 기억하는디
아이콘 시카여신님 (2010-10-01 09:3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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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근거 없는 사실은 ㄴㄴ
아이콘 아아2 (2010-10-01 09:4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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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업자료//제가 듣기로는 확장팩이후라고 들은 기억이.
아이콘 JayZ (2010-10-01 09:4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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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제목보고귀맵미오인줄알았다
아이콘 은즤이쁘긔 (2010-10-01 09:4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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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정돈 다들 알고있긔~ 그런데 저긔는 좀 심하자나
아이콘 아아2 (2010-10-01 09:4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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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여신님//근거있는데요. 자기네들이 40여명이랬는데
아이콘 [릉아] (2010-10-01 09:44: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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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는 원래 게임하나당 개발팀 이라고 부를만한 전담반이 인구가 적은편에 속하기로도
유명한뎅
xpTroopers (2010-10-01 09:5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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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보기엔 40명도 많아 보이는데요. 게임은 아니지만 실제 제품개발을 해본 입장으로서 아무리 어려운 프로젝트라도 코어 개발자는 10명도 안됩니다. 나머지는 그냥 지시를 따라가는 수준이죠. 많다고 좋은 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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