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는 애초에 클베가 첫 개시될때부터 맞는 객체 주위 반경으로 3이었음. 에디터에 기록되있는걸로 보아서 이건 100퍼센트 의도된 거고, 그 의도는 거신이나 공성전차처럼 원거리에서 원하는 타겟을 선택할 수 없고(예를들면 스플래시가 적게 들어가는 울트라보다는 더 뒤에있는 맹독충을 노려 스플래시 효과를 극대화시킬수 있는 등의 선택) 무조건 앞에 나와있는 유닛부터 치고 봐야하는 울트라 특성상 기타 유닛들과 같은 스플래시는 덩치 큰 유닛들이 앞에 서면 스플래시가 거의 무용지물에 다름없어지니 나온 선택이라고 생각하는게 상식적으로 맞음.애초에 범위와 각도,그 값까지 상세하게 적혀있는데 이게 버그일 가능성은 제로에 수렴함.
그런데 원래 돌기 공격이 삭제되고 이걸 그대로 적용하면서 '유닛과의 싸움에서 의도했던 공격방식이 건물을 타격할 시에 스플래시가 비정상적으로 확대된다는' 것이 의도치 않은 버그였다는 거지 울트라 기본공격방식 자체는 분명 제작진에 의해 의도된 것이었고(제정신을 가진 인간이라면 이렇게 생각하는게 당연) 건물에 관한 버그를 고치며 울트라 기본 공격성능까지 중장갑 데미지 감소와 더불어 절반 가까이로 줄어버렸으니 무개념 너프인것이 당연. 그런데 이제까지의 울트라 공격이 버그였고 이제야 정상적으로 고친 것이라는 난독증 치매환자들이 이리도 많은것에 통석의 념을 금할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