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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7 10:27:41 KST | 조회 | 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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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특성을 멀티에 넣는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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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콘솔
- 프로토스, 저그의 유닛이나 건물을 없앨 때마다 시료가 채취된다(수치는 0~25 에서 훨씬 크게 조정, 저그와 플토의 시료수에 차이 있을 수 있음)
-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일정 숫자에 도달할 때마다 연구콘솔 탭에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장점 : 특정 종족전의 벨런스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어떤 유닛을 버프, 너프하는 것은 다른 종족전에 잘 맞아있던 벨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다. 반면 연구콘솔을 멀티에 도입할 경우 테저전과 테플전이 전혀 다른 유닛으로 싸우게 되므로 벨런스를 연구콘솔 업글조정으로 맞출 수 있다.
- 단점 : 콘솔 벨런스가 안 맞아서 사람들이 하나만 선택함, 행성요새는 저그전에만 쓰시죠.
유닛, 기지 업그레이드
- 광물, 베스핀 가스를 팔아 자금을 얻을 수 있다. (광물 1:100 , 가스 1:200 이면 될 듯?)
- 자금이 모이면 업그레이드 탭에서 적당히 골라잡아 업글
- 장점, 단점같은건 모르겠고 연구콘솔 보다가 글 써봤는데 이거도 생각나서 끌어들여봤음. 좀 사기같은 거도 있어서(땡겨짓기) 벨런스 조정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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