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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4 21:47:59 KST | 조회 | 5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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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한번 돌아온 방사피해 논쟁 종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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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 패치 전에 나온 상황보고서에서 퍼옴
-울트라리스크가 보급고처럼 좁은 공간에 모여있는 작은 건물을 공격하면 돌기 공격은 단일 대상만 공격하느라 오히려 일반 공격보다 못한 피해를 주게 됩니다.
이래서 돌기공격 삭제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건물공격시 방사피해공격은 예정되었던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러면 원래 모든 방사피해 유닛이 "공격대상의 크기에 따라서 방사피해 범위가 결정된다."
라는 전제가 사실이라면
-------추가-----------
마마맘님께서 작성하신 글 캡쳐 (이상하게 주소퍼오기가 안되어서 ㅠㅠ)
버그는 다름아닌 "스2에서 무지하게 거대한 건물 크기에 비례한 방사피해"를 적용한 것이 버그겠네요.
결론 : 블리자드의 상황보고서에 나온 맥락을 살펴보면 건물공격시 방사피해는 의도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건물 공격시에 보이는 비정상적이게 넓은 범위의 방사피해는 버그로 판단된다.
결론 2 : 블리자드가 패치를 발로함... 크기 비례 방사피해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채 그냥 건물에 방사피해 입히게 해놓고 "범위 졸라 켜졌는데 고치는거 깜빡! 금방 고쳐주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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