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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무지개호빵
작성일 2010-09-24 21:43:18 KST 조회 113
제목
버그냐 아니냐를 따질 때

결국 버그인지 아닌지 판명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근거는 '블리자드의 의도' 입니다.

 

즉 블리자드가 다음 패치때 버그 수정을 어떻게 하는지 지켜보기전까지는 '단언할 수 없습니다'

 

버그가 오래되었는지 안되었는지의 여부(즉, 1.1패치 이전부터 있었든 안있었든)

 

저그가 밸런스상 약세였는지 아니었는지의 여부

 

이 모든건 수없이 다양한 스플래쉬유닛중에 유독 울트라리스크에게만 다르게 적용되어있는 이 스플래쉬범위가

블리자드의 의도에 의한 것인지 아닌것인지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되지 못합니다.

 

저그가 약했으니 블쟈가 그런식으로 뒤를 봐줬다?식의 논리도 말이 안되고

그냥 오래된거니 블쟈가 뭐 그리 오래 버그를 두고봤을리도 없고 이건 블쟈의 의도상 버그 아니다 라는 논리도 말이 안됩니다.

 

블리자드가 버그를 오래두고봤는지 안두고봤는지, 버그발견능력이 있는지 없는지는 여기서 쉽게 판가름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아무리 전문가라고 하여도 실제 블자내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닌이상 그들만의 제작기반이나 환경을 다 고려한 판단을 내릴 수는 없지요.

 

 

결론은, 정확한 블자의 의도가 드러날때까지(공지를 통해서든 패치노트를 통해서든) 울트라 스플범위가 버그인지 단정지을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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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땅에해딩 (2010-09-24 21:4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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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글에 판정남요. 의도라고
steelseries (2010-09-24 21:4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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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글 보세여 이미 버그아닌걸로 판정되는 분위기입니다 겔럭시 에디터로 보면 의도한거 맞습니다. 계속 버그라고 우기셧죠? 버러우 하세여
아이콘 뮤링링 (2010-09-24 21:44: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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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가 에디터에 넣고 게임만들때까지 스플방식이 다른걸 몰랐을꺼라는 의견은 대체...
무지개호빵 (2010-09-24 21:4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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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디터 데이터는 게임 데이터와 제작과정에서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저는 잘 모르겠어서 뭐라고 더 말은 못하겠네요.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 게임상의 버그는 갤디터에도 그대로 반영되어있지않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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