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버그는 아닐겁니다.
건물 타겟 기준으로 스플래쉬범위가 계산되서 그럴거라는 말이 있는데, 그렇게 치면 탱크가 행요 때릴때도 수리 scv 들이 다 죽어야 정상이겠죠.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울트라에만 적용되고 있는 사항이구요.
패치 이전 울트라의 가장 큰 문제가 바로 건물 심시티에 너무 약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벙커 혹은 서플라이로 적당히 길목 차단해주고 뒤에서 불곰이 노리면 300 200 짜리 최종 테크 값비싼 유닛들이 느려터진 돌기공격으로 스플래쉬 대미지는 하나도 못주고 죽어나간다는 문제가 있었거든요.
애초에 울트라에게 건물 특수공격을 준 것은 하위 테크유닛으로 도저히 뚫을 수 없는 건물 심시티나 방어건물을 돌파할 수 있는 강력한 지상 돌격 유닛으로 컨셉을 잡았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 건물 특수공격이 오히려 마이너스요소가 되고있는 상황이니 건물을 공격하면서도 뒤쪽 유닛들까지 스플래쉬 공격이 들어가도록 해서 방어라인을 확실하게 돌파할 수 있는 능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거신이나 토르 등 타 종족의 고 테크 거대유닛들이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음으로 해서 잃지 않고 싸우는 것이 가능한 반면 울트라는 어디까지나 소모품인 유닛입니다. 비싼 가격을 치르고 최전방에서 죽어나가는 유닛으로서 이정도 강력한 건물 스플래쉬는 납득할만 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