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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하가렌
작성일 2010-09-19 17:15:28 KST 조회 438
제목
날빌도 스타2의 재미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는분 저뿐인가요?

 

날빌이 없다고 생각해보세요.

 

모든 스타2 유저가 초반엔 일꾼뽑고 안정적으로 멀티먹으면서 중후반 운영만을 준비할겁니다.

 

천편일률적으로요.

 

마치 지금 이영호의 플레이처럼..

 

이영호가 이기는 경기를 하지만 재미있는 경기를 하지는 않는다는 말이 있죠.

 

날빌을 당할때 빡치는 것만 생각해서 그렇지,

 

날빌을 직접 할때는 실패했을때 지지칠 각오하고 하는겁니다.

 

마치 지난 결승전때 이제동의 4드론처럼요..

 

날빌을 절묘하게 구사하는것도 실력이지만 날빌을 막는것도 실력입니다.

 

그리고 적절한 날빌은 극초반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만들며, 지루하게 배째는 플레이를 방지하기도 합니다.

 

써놓고보니 제가 무슨 날빌애호가 같은데 전 저그유저로서 6드론 한번 해본적이 없습니다.

 

맨날 당하기만하지ㅡㅡ;; 근데 막으면서 역전하는것도 쏠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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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드림14 (2010-09-19 17:1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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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가 날빌러일 확률: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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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ck_Maria (2010-09-19 17:1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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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날빌만 너무 나오면 재미없으니까요 ㅋ
하가렌 (2010-09-19 17:1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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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날빌이 너무 많이 나온다면 오히려 날빌의 쇠퇴도 빨라집니다.
날빌은 말그대로 날빌이라서 예측할수록 막기가 굉장히 수월합니다.
아이콘 잉여군단 (2010-09-19 17:1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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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날빌문제인게

날빌쓰면 일꾼 100% 어느정두 잡고 시작하면서 이익아니면 본전이니까 날빌이 너무 성행하는게 문제임
아이유[257] (2010-09-19 17:1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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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빌도 하나의 전략이지만
아직 밸런스가 좀 안맞아서 그런지
막을 수 없는 날빌이 존재한다는게 문제점이겠죠
스1에서는 날카롭다고 생각했던 날빌이
스2에서는 날로쳐먹는 빌드라고 생각되는 이유
드림14 (2010-09-19 17:1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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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가 날빌러일 확률: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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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thferado (2010-09-19 17:1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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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데 스타2는 날빌만 주구장창나오니까 짜증난다는거 ㅋ
하가렌 (2010-09-19 17:1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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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군단 // 그런 날빌이 어디있나요?
다이아 1100점 허접쓰레기지만 쓰면 무조건 100% 이득인 날빌은 듣도보도 못했습니다.
하가렌 (2010-09-19 17:1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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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GSL을 보세요. 날빌천국이던가요?
전혀요. 날빌 쓰는 선수 거의 없었습니다.
이 말은 무엇인고 하니 게임 많이 한 유저들일수록 날빌대처력이 뛰어나고 또 잘 통하지 않는다는걸 의미합니다. 물론 정민수 선수처럼 지나치게 정찰을 하지않다가 패배한 경우도 있지만요.
아이콘 잉여군단 (2010-09-19 17:1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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벙커링 저그상대로 5배럭 사신 등
bellicose (2010-09-19 17:1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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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빌만큼 지면 열받는건 업죵
하가렌 (2010-09-19 17:1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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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배럭 사신이 날빌인가요?
물론 당하는입장에서 굉장히 빡치는건 맞지만 날빌이라고 보기엔 좀 무리아닌가 싶네요.
벙커링이 매우짜증나긴 하지만 이번에 너프가 될테고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네요.
아이콘 잉여군단 (2010-09-19 17:2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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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배럭 사신 날빌이져

날빌이 일꾼안뽑고 배럭 게이트 빨리짓는것만 날빌인가여
아이콘 참글 (2010-09-19 17:20: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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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이영호 처럼이라니요.

이영호가 언제부터 안정적인 운영의 화신이였는지 모르겠지만

이영호는 꼼딩 이였습니다. 꼼수, 날빌, 타이밍러쉬, 심리전을 워낙 잘해서요.

운영도 잘하지만요.
아이콘 우울한날 (2010-09-19 17:2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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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이건 어쩔수없는거라고 봄. 초창기때도 다크러쉬 알아도 못 막고 럴커 알아도 못막는 시절이 있었으니.... 다들 어느정도 대처법이 생기면 수월할꺼라고 봄. 근데 스타2는 정찰을 잘하면서 동시에 적은 정보로도 상대방의 빌드를 예측해야하는게 기본이 되어야 되서 스타1보다는 까다로움.
아이콘 안회장 (2010-09-19 17:2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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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창기라 그런지 확실히 날빌의 비중이 많기는 많은 듯.
하가렌 (2010-09-19 17:2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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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군단 // 그럼 날빌과 날빌이 아닌 빌드를 구분하는 정확한 기준이 무엇인가요?
보통 유저들이 말하는 날빌은 극초반 일꾼생산을 제한하면서 감행하는 올인성 러시를 의미하지 않나요? 잉여군단님 입장으로는 빠른공허나 불사조도 날빌이겠네요?
정석아니면 무조건 다 날빌?
하가렌 (2010-09-19 17:22: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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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글 // 네 맞습니다. 한때는 꼼딩이라고 불렸었죠.
하지만 어느때부터인가 배째는 플레이로 승수를 많이 챙기더라구요.
저도 뭐 이영호 경기는 다 챙겨보는것이 아니고 위에 언급한 이영호 경기는 재미없다 이 부분은 커뮤니티에서 많이들 말씀하시길래 인용했습니다.
아이콘 Jazzzz (2010-09-19 17:2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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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가 저그가 아닐 확률: 62%]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아이콘 kphsws (2010-09-19 17:2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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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하가렌님이랑 같은 의견인데 ㅋㅋ 5배럭 사신이 왜 날빌인가요
그냥 저그 입장에서 빡치는 운영일뿐이죠. 날카로운 빌드는 초반에 상대편이 예상하지 못한곳에 병영같은 것을 짓고 초반에 승부를 내는걸 말하는거 아닌가요?
아이콘 aya (2010-09-19 17:2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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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날빌의 기준이 애매해서...
날빌이라면 날빌이고 아니라면 아니죠. 5병영사신같은경우는... 5병영사신이 막히면 뒤가 없는 빌드였으면 날빌이었을텐데 그게 아니니까... 그치만 초반에 승부를 낼 수 있는 빌드기도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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