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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kkenCraft
작성일 2010-09-16 22:28:03 KST 조회 315
제목
밸런스가 재미를 많이 죽이네요

토르가 원래는 scv로 건설하는 형식이었다는데

이거 듣고 생각난게 슈프림커맨더의 실험급 유닛

근데 토르 크기도 작아지고 팩토리로 옮겼죠

재밌기는 오딘디자인에 scv건설이 더 재밌는데 ㅡㅡ

 

0시를 향하여 완료후 랜더링동영상에서

히페리온이 저그무차별 폭격하면서 행성도착하는 장면

그거 원래 전투순양함에 진짜로 있는 기술이었다죠? 이것도 찾아다니다가 알았네요

모선은 진작에 알고있었고

 

다 우와 우와 하게 만들던 것들인데 결국 밸런스를 위해 전부 희생양이 된듯

듣자하니 토르도 원래같으면 없애는게 속편한거를

개발자들이 토르만큼은 하면서 지금까지 온거란 얘기도 있고요 일종에 메카닉로망인가 -_-

 

슈프림커맨더도 1에비해 2오면서 사양과 밸런스를 위해

실험급유닛 약화시키고, 유닛디자인 간소화되고 등등

 

앞으로 두번의 확팩에서 뭐가 더 추가되거나 바뀔지 모르겠는데

아마 현재 스2정도가 rts라는 장르에서 밸런스문제없이 유지할 수 있는

가장 복잡하고 다양한 체계수준에 다다르지 않았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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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0-09-16 22:2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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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v로 만들면 생산건물의 여부에 관계없이 양상될수 있어서 ;;;
아이콘 Sprirea (2010-09-16 22:2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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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계획대로 구현됬으면 정말 한편의 우주쇼일듯
아이콘 루먀 (2010-09-16 22:2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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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편하긴 한데 저도 재밌는걸 보고싶었어요 ㅠㅠ

지금은 스1에 정말 가까워져버린듯한 아쉬움
리치도 (2010-09-16 22:3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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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 밸런스는 그렇다치고 사양때문에 삭제된건 너무 슬픈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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