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DeKa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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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16 01:04:14 KST | 조회 | 794 |
제목 |
저그님들 Damian님의 멀티타이밍에 관한 연구 읽어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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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playxp.com/sc2/tip/view.php?article_id=2078937
간단히 말해서 본진2해처리로 입구좁히고 퀸으로 입구막아서 입구를 단단히 막고
3번째 해처리 적절한 시간에 먹으면서 바로 개스캐면
초반멀티한것과 자원차이가 크게 없으면서 방어를 굳건히 할 수 있다는 내용임
그에 대한 테스트 내용도 근거로 제시되어 있음
그리고 입구막기를 이용해 테크도 빨리올림
그리고 2티어가면 똥싸기를 이용해 방어건물을 해처리 펴지기 전에 짓거나
이동시켜 고정시킬수 있다는 걸 알꺼임
즉 세번째 해처리 지어질 동안이 안전해짐
아시다시피 미네랄은 1개당 3기의 일꾼이 최적의 양임
즉 보통 8덩이고 유닛셀렉창이 한줄에 8기씩 세줄이니까
거기에 꽉 차고 넘어가지 않는 드론수가 미네랄캐는데 최적량이라는 뜻임
최적량의 뜻은 미네랄 덩이당 3기이하일 동안은 일꾼을 추가할때마다 일정하게 자원이 늘어난다는 것임
그리고 초반멀티를 하더라도 그곳의 개스를 바로 캐지는 않음
또한 저그의 초반의 약점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게 현실임
이 멀티를 필수로 여기기 때문에 작은맵에서 필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함
초반노멀티필패파(초반에 멀티를 하지 않으면 필패한다는 저그의 한 파벌)
의 주장으로는 이 이론을 무시하고 있는 실정임.
그러나 저그라면 적어도 한번 생각해볼 필요는 있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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