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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JingJingEE
작성일 2010-09-14 22:26:00 KST 조회 459
제목
저는 워3식 전투양상을 싫어합니다.

오리-프로즌초기만해서 이해도가 떨어질줄 모르겠지만 암튼

 

한 무리의 병력을 몰아다니면서 적의 무리와 싸우기까지 이래저래 조합의 수를 늘려가면서

 

덩어리와 덩어리로 한번 싸우고 안되겠으면 빼고 다시 붙고 그러다가 다 죽던지 말던지

 

플레이는 안하지만 워3라는겜에 애착은 있었던지라 tv돌리다 워3경기보이면 꼭 봤는데

 

꼭 양측이 덩어리만 쥐고 빙빙 돌다가 싸우고, 아니면 타워러쉬? 그런식의 한방 노림수만 쓰고

 

솔직히 보면서 재미없었습니다. 다른친구들도 어쩌다 한번 보면 '에이 저게 뭐야' 라는 반응이고요

 

그런데 지금 스2가 딱 그꼴인것같습니다 그냥 최대한 덩어리를 모았다가 꽝.. 이기면 바로 본진접수

 

지면 패망 끝.

 

전선을 유지하면서 끊임없는 교전사이에 병력충원이 이뤄지고 사이사이 적의 자원수급처를 견제하며,

 

그러는사이에 소규모 전투가 곳곳에서 일어나는 .. 이런 전작의 맛은 사라진느낌입니다.

 

워3와같이 한번 교전에 모든걸 쏟아붓죠.. 역장을 잘 치냐 못치냐, 맹독을 잘 터치느냐,

 

얼마나 내 불곰 손실을 줄이느냐.. 거기서 한번 삐끗하면 끝입니다 (하지만 테란은 그래도 뒤가 있더군요)

 

솔직히 스1을 보고있는 팬들이 지금의 스2 교전양상을보면 흥미가 떨어질것같다는생각..

 

너무 가위바위보에 치중하다보니 게임의 재미는 떨어지는느낌이랄까 뭐 그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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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oLLapSar (2010-09-14 22:2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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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이 테프전 센터점령전을 해봐야 아 내가 스타2가 아니라 워3를 하고 있었구나 할꺼야
라마살 (2010-09-14 22:27: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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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게임 자체의 문제도 있지만 맵의 문제가 가장 크죠.
스1처럼 맵 크기 크게 키우고 지형 적절하게 잘 만들면 될텐데...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0-09-14 22:2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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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스2 비교하시는분들이 대부분생각이 스1 발매후 한달나왓을떄랑 지금이랑비교를해야돼는대
그렇지않고 10년됀지금과 지금의 스2를비교하는거죠
처음에 스1도 난전따윈없엇습니다 무조건 한방러쉬용
아이콘 JingJingEE (2010-09-14 22:2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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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네 저는 스2가 꼭 워3같이 흘러간다고 한말인데요? 특히 테프전에서 그걸 크게 느꼈구요
아이콘 JingJingEE (2010-09-14 22:2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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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사이에 두글이 올라왔넹 ;; 그리고 스1과 스2는 별개의 게임이 아닙니다. 이미 유저들의 멀티태스킹능력과 운영능력은 스1에서 충분히 갈고닦았쬬. 유닛 하나하나 빼는건 기본으로 하구요 그리고 스1이 뭐 매번 패치마다 변한것처럼 말씀하시는데 1.08때 대변경 빼곤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아이콘 CoLLapSar (2010-09-14 22:3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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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스타1하면 소모전만 하고 꼬라박만 하는것처럼 말씀하시네 ㅋㅋ
아이콘 JingJingEE (2010-09-14 22:35: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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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윗글부터 뭐가 심기가 불편한듯이 비꼬시는데 제가 무슨 기분나쁜말이라도 했나요? 그리고 스타1는 충분히, 꼬라박는다고 표현하긴 그렇지만 자원 최적화로 조율하면서 특정 인구수내에 도달과 충분한 자원수급률이 형성되면 꾸준히 소모전을 펼치긴 했습니다 ..
아이콘 데나포레버 (2010-09-14 22:3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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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는 진짜 우방전략땜에 망했다고 보는 1인입니당
악시움 (2010-09-14 22:3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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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맵이 너무 좁다는 사실이 가장 큽니다. 유즈맵에 있는 스타크래프트1 3D판 해보셨는지 모르겠는데, 그게 투혼 맵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근데 스타2와 비교하면 맵이 진짜 광활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넓습니다. 본래 투혼 사이즈에 맞춰서 만들어졌는데도요.

보통 난전이 벌어지는 이유는 국지전이 벌어지는 전장 간을 중심병력이 이동하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인데, 스타2는 맵 자체가 좁다보니 여기저기를 타격할 만한 메리트가 없습니다. 진짜 드랍이 순간다발적으로 여기저기서 이루어지지 않는 이상, 한타병력이 그냥 본진 쳐들어가서 난전 유도하느라 분산되어 약해진 적 병력을 치고 엘리전 들어가버리면 그만입니다. 스타1 때는 이렇게 한타병력이 엘리전 시도하면 병력 이동하는 사이에 적 병력이 충원되어버리기 때문에 결국 난전을 막아내야 했지만, 스타2는 그게 안 되는 거죠.
곽군() (2010-09-14 22:4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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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 나쁜얘기 나와서 기분나쁘지만 그냥 이런 소리하는 사람도 있구나하고 넘어갑니다
아이콘 해냄OMG (2010-09-14 23:01: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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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래더맵은 작은것만 추가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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