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ood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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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12 18:47:25 KST | 조회 | 246 |
제목 |
패키지 발매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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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온라인 판매와 패키지 판매의 차이점은
일단 온라인은 12,19세 패키지는 19세 이용가
온라인 판매시에는 인스토얼파일을 다운로드 해야하고 그에 인한 용량이 소모됩니다.
패키지를 사면 포장과 메뉴얼 시디키 그리고 DVD가 주어지며 설치시 DVD룸이 필요합니다.
물론 패키지를 살 현실세계 공간이 필요함
시디키는 한 개의 베넷 계정에 등록이 가능하며 이로써 이 키는 해당 계정에 영구 결속(Bond)가 됩니다.
이것은 기존의 블리자드 패키지 게임들의 시디키를 등록했을시와 유사합니다.
블리자드가 그 동안 한국에서 패키지 발매를 안한이유는 불법복제에 대한 우려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게
임 자체를 하는데 베넷에 접속해야하는데 DVD또는 파일 복제를 해도 무슨 의미인가요 -0-
물론 프리서버를 만들면 되지 않겠냐는 의견이 있겠지만 프리서버를 만든다는 개념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패키지
발매와는 상관이 없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리고 패키지를 원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정판의 의미로써 패키지를 원합겁니다. 업적창에 진정한 팬을 만들
어 놓고서는 북미 팬들에게만 발매하다는 건 사실 사리에 맞지 않고 한정판 발매의 이유 자체가 팬서비스임 만큼
한국팬들을 무시한다는 의미로 받아드려질 수 있습니다.(사실 한국팬을 블자가 무시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님 이
미 와우 나오는 시점부터 북미 토론장에서만 의견수렴을 함)
패키지 발매해준 것도 어딘데 라는 생각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와우 발매 당시 월계정료가(VAT
제외) 북미 $10 한국 2만5천원이었는데 이를 1만5천원으로 깎았을 때 이는 애초에 불공평한 것을 바로잡을려고
한것이지 회사에서 자비를 배푼게 아닙니다.
같은 식으로 스타2 패키지 발매도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기업보다 우선시 되야지
기업이 우선시 되면 이에 따르는 소비자는 노예로 밖에 표현 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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