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시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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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09 15:23:58 KST | 조회 | 155 |
제목 |
저그 유닛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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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유닛들은 사정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바퀴나 저글링, 울트라 뮤탈등
그리고 장거리 스플래쉬 유닛이 없습니다.
또 불곰, 파수기 같은 뛰어난 메즈유닛이 없습니다. 벌레는 비싸고 늦게 나오고 느리고 귀찮죠
결과적으로 화력집중이 잘 안되는거 같아요
근접 저글링과 백업 바퀴,히드라로 화력이 충당이 되야 할거 같지만 저글링은 dps도 별로고 몸빵도
안되 녹기만하고...
프로트스랑 비교해보면 사정거리가 짧고! 원거리 스플래쉬 유닛이 없는데, 더 사정거리 긴 프로 유닛들이
역장을 치면서 공격하면 답이 없는거죠...그럼 회전력이라도 좋아야하는데 현재 차원관문보다 기동력이 좋은
구조가 없지요
테란이랑 비교해보면 역시 마찬가지로 최장의 사정거리와 개선된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는 시즈탱크
공격력 50프로 이속 50프로 증가의 스팀팩과 냉법의 현신 불곰의 충격탄등 붙기전에도 녹게 되지요
그래서..
저그한테도 좀 쓸만한 스플래쉬 유닛을 주면 좋겠지만 그건 현재로서는 힘들거 같고
유닛들 사정거리나 이속을 손보고 가격을좀 낮추고 빌드타임들 약간씩 손봐서
과거 저그 이미지에 맞는 모습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어떤분들은 점막위와 점막 밖의 속도차이를 차라리 줄여서 점막 밖에서도 속도가 지금보다 빠르게 하고
점막 위에서는 지금 처럼 속도가 나오게 하자고 하시는데
저는 그것보다는 점막 위의 속도를 지금보다 더더 조낸 진짜 빠르게 해서 점막 사용을 권장하는게
더 종족 개성에 도움이 될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점막 종양 체력은 약간 늘렸으면 하네요
그리고 점막 위에서 체력 회복속도가 3배정도 되는 기능을 추가하면(워3 언데처럼) 어떨까하는생각이
드네요
저는 테란 유저인데 저그 나오는 겜이 적어서 좀 아쉬워서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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