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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코넬
작성일 2010-08-24 08:01:04 KST 조회 360
제목
맵이 정말 큰 문제

사신이 있다한들 지금처럼 러쉬거리가 10~20초가 아니라 30초이상이 걸린다면 과연 사신을 쓸 것인가?

 

10초면 바퀴로 따지면 더더욱 빠르며 추적자로 따저도 뽑을만한 시간에서 큰 이득을 보기때문에 사신이

큰영향을 줄 수가 없다.

 

현 스타2는 사신때문에 자원을 다소 포기하고 반패스트 빌드를 선택하는 토스,저그 이다.

특히 저그는 앞마당을 그냥 포기하고 플레이를 하는 점에서 아주 심각하다고 말 할수 있다.

 맵의 러쉬거리를 늘려서 이런 문제점을 극복해야 한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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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바다위의달 (2010-08-24 08:0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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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들이 대체로 러쉬거리가 짧고 싸울 공간이 좁아서 테란이 유리한 면도 있음
아이콘 Tobi (2010-08-24 08:2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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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앞마당포기하는데 플토랑 테란이 여유잇게 앞마당을 먹음 ㅋㅋ 굿밸런싱
아이콘 tsuki]Red (2010-08-24 08:2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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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에게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은 이동속도도 빠른데 이동패턴은 흡사 공중유닛과 비슷해서 러시거리가 상당히 짧아지죠. 말그대로 극초반에 공중유닛데리고 러시오는거나 마찬가지.
이런 사신을 너프하려면 헌터처럼 맵을 언덕배치보단 수면배치를 주로 해서 빠른 러시거리를 줄이는 방법이면 될거 같은데, 이것도 안되면 그냥 언덕 오르내리는 거에 쿨타임을 줘야될듯
아이콘 JingJingEE (2010-08-24 08:3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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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밸런스 전문 맵퍼가 그럴싸한 맵좀 공개했으면 하는바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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