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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9 02:24:25 KST | 조회 | 3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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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생산 시스템을 고려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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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유닛 개체의 성능이 그다지 뚜렷하지않은건 사실이나 알까기를 통한 순간 물량이
유닛의 성능이 된다는걸 잊으면 안되죠
가령 동수라면 바이킹 1부대 까지 늘 바이킹이 뮤탈을 이깁니다.가격도 거의 동등하고요.
그러나 테란 유저들이 바이킹을 뮤탈의 상대용으로 애용하지않는건 생산시스템의 특성상
뮤탈이 바이킹보다 더 많은 숫자를 확보해 숫적으로 눌러버리기 때문입니다.
즉 유닛 성능만 보면 바이킹>뮤탈이나 저그는 생산시스템의 이점으로 사실 게임내에서의 성능은 뮤탈>바이킹이
되는겁니다.반응로가 있음에도 이렇죠
(어디까지 뮤탈과 바이킹과의 싸움에 한정한겁니다.거신잡고 이런건 논외)
즉 저그는 저그의 생산시스템 자체가 유닛 성능에 +를 부여해주고 있기 때문에 그런 성능입니다.
고급 종족인 프로토스의 차관 유닛 성능이 구린것도 차관 특유의 생산 시스템이 유닛성능에 기본적으로
+를 부여하고 있어서 그런거고요.더 빠르게 더 신속히 충원가능하고 이런 걸로 상대 유닛보다 더 많은
물량이 전투에 투입되어 있다는건 결국 유닛의 성능이 더 높은거나 마찬가지의 전투력을 보여준다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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