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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sychedelico
작성일 2010-08-19 00:55:17 KST 조회 519
제목
스2는 독창성이 너무 떨어진다


완전히 다른 3종족 벨런스의 위엄 스1


영웅시스템 낮밤시스템 크리핑 마법 등 rpg요소의 워3


등 블리자드 rts는 신작 나올때마다 신개념을 잘 적용해서 잼있었는데


스2는 스1유저들을 무리없이 흡수하기 위해서인지 몰라도..


너무 아이디어가 없다. 새로 들어간 아이디어란게 다들 식상하고 안일한 것들..기존에 이미 했던 것들인데..


그렇다고 스2가 기존의 식상한 것들을 잘 버무려서 마스터피스급의 게임성을 만들어낸 것 같지도 않고..


사실 스2 밀리는 좀 실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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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파워맨] (2010-08-19 00:5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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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시스템 싫어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아이콘 Hagios (2010-08-19 00:5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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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했던 유닛들이 다 알파떄 삭제됨
아이콘 얼본좌 (2010-08-19 00:5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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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시리즈라는 점을 보면 굉장히 독창적인 겁니다. 그 덕에 밸런스 문제가 있긴한데...

이 님은 철권 시리즈하면 바뀐게 그래픽 뿐이라고 개거품물겠네
아이콘 [파워맨] (2010-08-19 00:5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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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워3는 설정이 판타지라 당연히 rpg요소가 들어가겠죠
아이콘 저징징징징 (2010-08-19 00:56: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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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적절한 비유
아이콘 망우밍 (2010-08-19 00:5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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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공감하네요.... 10년을 훌쩍넘어 나온 후속작인데...

뭔가 엄청난 획기적인 게임이 나올줄알았건만

세월에 비해 달라진건 화려한 그래픽과 사용되는 유닛들뿐..
psychedelico (2010-08-19 00:5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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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시스템 때문에 워3가 망했다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더 재미있었음. 그리고 그 영웅시스템 덕분에 도타 라는 대형 유즈맵이 나왔고..그리고 철권하고 같나요..블리자드가 스1을 처음 냈을때나 워2->워3의 포스하고 철권 123456 관성으로 내는거하고 비교 ㄴㄴ..
아이콘 버그킹 (2010-08-19 00:5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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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꼴들을 위한 조흔 떡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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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칸듐 (2010-08-19 01:0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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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님 말대로 신선한게 전부 알파때 다 삭제 됬죠;
아이콘 두발가락트롤 (2010-08-19 01:0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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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폭, 웜홀 이런거 참 좋았는데 남은거 잉여쓰레깈
아이콘 광록 (2010-08-19 01:0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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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재미를 못느껴서 전 이미 삭제...
아이콘 얼본좌 (2010-08-19 01:0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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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ychedelico//어느 정도는 같습니다. 심리전 게임은 밸런스 맞추는게 보통 일이 아니라, 게임틀이 크게 변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 전제를 깔고 보면 스타2는 파격변신이라고까지 볼 수 있음.(유닛 1/3이 물갈이됬으니...) 물론, 블쟈 게임 시리즈는 기본틀만 유지하고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전통인데, 이번 스타2멀티 개발을 이렇게 한 이유는 개발진에서 밝혔습니다.
'유저들이 참신하다고 무조건 좋아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Dumbass (2010-08-19 01:0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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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는 정말 참신했었음 ㅋ 개인적으로 정말 역작 이라고 생각함.
우리나라에서야 카오스 용으로 떳지만 외국에선 스타보다 인기ㅋㅋ
워3 를 기점으로 스타와 워크 두작품의 개성이 확실히 갈라졋다고 봄.
영웅 시스템과 아이템 개념 그리고 크리핑 참신 햇다고봄.

스타2는 개인적으로 유닛이 너무 줄지어서 지나칠정도로 질서정연하게 움직이는게
오히려 자연스러워 보이지 않더군여 ㅋ 작은 구슬들이 모여서 움직이는 느낌.
뭐 예를 들면 마린이 움직이면 탱크 종이조각처럼 밀린다던가...
아이콘 Edogawa (2010-08-19 01:1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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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도데체 스타2로 어떤것을 더하라는 것인가요?
공상과학과 판타지는 다릅니다.
영웅 시스템 도입된다 쳐도 뭐가 나옵니까?
나와봤자 캠페인의 용병이나 모선정도?
그런것도 있는데 독창성이 적다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아이콘 악어융 (2010-08-19 01:2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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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신한건 밸런스 징징대서 전부 삭제되고 남은게 이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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