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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knwjsps
작성일 2010-08-19 00:04:34 KST 조회 172
제목
그러고 보니... 베타 밸런스때가...

베타 밸런스때 좀 아니다 싶은것.

 

테란

 

건설로봇 HP60, 불곰 총격탄 포함.

 

 

프로토스

 

차원관문 빌드 타임 50 (정확히 기억은...) 암튼 짦음. 공허포격기 사정거리7

 

저그

 

바퀴 인구수1  맹독충 인공지능.     

 

이정도다 싶은데...

 

 

전략이 완성 돼지도 않은 상황에서... 탱크 후지다. 화염차 쓰레기다 뭐 기타 징징징징징징으로.

 

테란

 

터렛강화, 바이킹 자원하락 (가스하락, 미네랄상승) 토르작아짐 + 대공 스플래쉬, 스팀업 가격하락 방패 가격하락

 

사신 니트로 추진기 가격하락.  탱크 스플래쉬 강화, 벙커 건설시간 하락  

 

이정도로 엄청나게 강한 종족이 되어 버렸고.

 

프로토스

 

딱히없음.

 

저그

 

바퀴 아머2 ->1   히드라HP90 -> 80  울트라리스크 hp600-> 500 스플래쉬 병신으로 만듬. 감염충 신경기생지속시간 생김. 가시촉수 땅박는 시간 엄청증가. 완전 약체 종족이 되어 버림.

 

 

지금 저그는 이건 좀 아니다 싶은데...

 

핵심적인 유닛을 병신으로 만들어 놔서... 바퀴, 히드라.

 

 

 

다음패치 예상해 봅니다.

 

저그

 

울트라리스크 HP 500 -> 400   이동속도감소.

 

블자 답변: 울트라만 뽑아서 이기는 저그를 봐왔습니다.  다른 여러유닛과 조합하세요.

 

 

예전에 삭제 되었던 감염충에 광란스킬이 추가.  광란 공격력20%업.

 

블자 답변: 우리는 광란스킬가지고 멋진 마법을 보기를 바랍니다. 물론 오토캐스팅이 아니라 일일히 유닛 찍으세요

 

무리군주 공생충 2기에서 1로 감소.

 

블자 답변: 무리군주 공생충 1기로 줄였다고 해서 불만 없죠? 이건 그냥 재미로 패치합니다. 

 

히드라리스크 미네랄100 가스 50 에서   미네랄75 가스 75로 바뀜.

 

블쟈 답변:  히드라 리스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자원 방식을 좀 바꿔 봤습니다.

                미네랄이 남아 도니 저글링 뽑든지 하세요 ^^   단 거신, 탱크는 상대할때는 컨트롤로 극복하세요.

                우리는 한국유저의 극한 컨트롤을 봐왔습니다. 충분히 컨트롤로 극복할수 있습니다.

 

가시총수 건설시간 50 -> 70으로 증가

 

블쟈 답변: 가시촉수에만 의지해서 수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유닛과 소수의 가시촉수로 방어하세요.

              

여왕 생산시간 50 ->70 으로 증가 자원150 ->200으로 증가

 

블쟈 답변: 몇몇유저들이 여왕으로 대공 수비하는 것을 봐왔습니다.  그러지 말고 히드라 뽑으세요.

 

바퀴 생산시간 24 -> 30으로 증가

 

블쟈 답변: 몇몇유저들이 바퀴만 사용하는 것을 봐왔습니다. 조합을 하세요. 예를들어 히드라, 저글링.

 

 

 

프로토스

 

관측선 50 /100 에서 75/75로 바뀜. 단1기 밖에 뽑지 못함 모선처럼.

 

블쟈 답변:  관측선 가스 부담을 줄였습니다. 대신 1기밖에 뽑지 못합니다.  소중히 다뤄주면 충분히 활용할수 있습니다.

 

질럿

 

발업연구 200/ 200 에서 150/ 150으로 바뀜. 단 발업된 질럿은 미네랄 100 에서 125으로 증가.

 

블쟈 답변: 여러 유저분들이 발업개발에 대해 회의적인데요. 그래서 개발연구를 낮췄습니다.

               대신 질럿 가격이 좀 상승 합니다. 뭐 미네랄 25차이는 별 차이 없습니다 

               불곰 때문에 징징거리시는 유저  때문에 특별히 패치 했습니다.

 

거신 

 

사이즈 증가 

 

블쟈답변: 거신이 거신 답지 못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이즈를 증가 시킵니다.

              단 바이킹에는 일점사에는 더 취약해지니 컨트롤로 극복하세요.

 

 

테란

 

벙커건설시간 30->10으로 감소

 

블쟈답변: 저희는 벙커링은 훌룡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담없이 벙커를 건설해서 적기지를 초토화 시키세요. 아 만약 안된다 싶으면 회수 회수.

 

사신 hp50 -> 60으로 증가

 

블쟈답변 : 터프하게 한방이라도 더 쏘고 죽게 패치합니다.

 

바이킹 사거리9 ->11로 증가

 

블쟈답변 : 좀 더 효율적으로 공허나 무리군주를 상대할수 있도록 패치합니다.

 

행성요새 이빅스포 40 -> 60으로 공격력 증가.

 

블쟈답변 : 테란 멀티 수비가 어렵다고들 합니다. 더욱견고하게 방어 할수 있도록 패치 합니다.

 

건설로봇 수리 인공지능 더욱더 향상. (예를 들어 가까이에 있는 유닛중에서도 Hp가 낮은것부터 수리)

 

블쟈답변 : 저그는 자동회복. 프로토스는 실드 회복. 테란은 수리라는 기본적 컨셉입니다.

               허나 수리는 자원이 듭니다. 조금이나마 인공지능을 향상 시킵니다.

 

의료선 속도개발연구추가 비용 10/25

 

블쟈답변 : 게릴라작전은 보는이로 햐여금 심금을 울립니다. 더욱더 게릴라 작전을 효울적으로 운영할수 있도록

               속도 개발업을 추가 시킵니다. 쌍방향 공격으로 상대를 괴롭혀 주세요.

 

볼곰  총격탄 개발에 스플래쉬 데미지 추가

 

블쟈답변 : 어느 유저분의 의견을 따랐습니다.

               추적자는 공중공격이 가능하고 히드라도 공중공격이 가능합니다. 허나 볼곰을 그러지 못합니다.

               그러기에 스플래쉬 데미지를 추가 시킵니다.

  

배틀쿠루저 가격 400/300 에서 350/200 으로 변경

 

블쟈답변 : GSL에서 배틀쿠루저 보기를 소망합니다.

 

고스트 저격 마나 25-> 10

 

블쟈답변 : 저격하는 모습이 멋지지 않습니까? 멋져서 패치 합니다.

 

화염차 Hp90 -100 상승

 

블쟈답변 :터프하게 한방이라도 더쏘게 죽게끔 패치합니다.

 

토르 사이즈 하락

 

블쟈답변 : 토르가 스타2의 마스코트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작고 귀엽게.

 

탱크Hp160 -> 170으로 향상

 

블쟈답변: 유닛 컨셉에 맞게 터프하게 터프 터프.

 

밴시 은폐기술 200/ 200에서 100 / 100으로 하락

 

블쟈답변 : 좀더 밴시를 활용할수 있도록 은폐개발연구를 낮췄습니다.

               GSL에서 은폐된 밴시가 쌍방향으로 공격하는 모습을 보기를 희망합니다.

              

 

2011년  GSL 16강          테란10 프토4 저그2

 

2012년 GSL  16강          테란 11 프토3 저그1

 

2013년 GSl   16강          테란 14 프토2

 

2014년 GSL  16강          테란 16

 

 

 

이상 다이야 600점대 저징징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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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elcious[XP] (2010-08-19 00:06: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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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차는 파벳 생각하고 전면전으로 써보니까 제대로 맞지도 않아서 징징댄거겠죠.

데이빗킴 생각은 그게 아닌데 그때 한참 또 까임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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