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빈스커피
작성일 2010-08-14 12:21:15 KST 조회 255
제목
테란 초반찌르기 전략 막는 방식 질문

테란이 일꾼 조금만 뽑고 전진해서 기술실 배럭짓고 가스캐면서


충격탄업글 온리 불곰으로 오는거 9파일런 정찰 나가서 배럭 발견하고 취소하게 했다거나 하지 못하는이상


못막는 건가 해서 여쭤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8-14 12:22:43 KST)
0↑ ↓0
센스 이미지
파수기를 뽑으세요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23: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관문 추적자로 버티면서 불멸이나 공허가 나와야 되는데, 버티기가 쉽지 않음.

일꾼 동원해서 불곰 견제 해 가면서 추적자로 때려 잡아야 하는데...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25: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수기는 안되요. 파수기 뽑을려면 탐사정을 그만큼 가스 채취에 투입해야 하고, 광전사나 추적자의 생산이 줄어들 수 밖에 없죠. 그렇다고 다수가 나오는것도 아니고, 역장 한두번으로 생명연장 해봤자 돌아 오는것은 더 많은 불곰...

역장으로 시간벌며 테크가면 되지 않느냐 하는데, 파수기 자체가 가스를 엄청 먹고 테크를 늦게 하는 유닛이죠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8-14 12:26:17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적자는 불곰에 발리는데 추적자로 버티는게 무리수 =_=
입구쪽에서 광파추로 역장으로 버티는게 아니라 끊어먹기로 잘라먹으면 됩니다.
아이콘 지구인바이러스 (2010-08-14 12:29: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전사 한 두기쯤 찍으면 불곰이 광전사 잡는데 한세월이고, 파수기 한개만 찍고 나머지 추적자 찍어서 역장으로 끊어먹으면 테란 초반찌르기 좆망해요.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3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관문 유닛으로 그 병력을 상대 할려고 하면 힘들죠. 광물 100에 가스 25 먹고 나오는 유닛을 상대로 광물 125/가스 50짜리 유닛이나 광물 50/가스 100짜리 유닛으로 막을려고 하면, 결국 생산량에서 밀릴 수 밖에 없어요.

시간만 벌고 공포나 불멸자같은 대응 유닛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음
아이콘 mswho (2010-08-14 12:31:42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거 작정하고 들어오면 거의 못막음..
플토도 테란만큼 가스를 빨리 안타면 결국은 일꾼동원해서 손해를 많이 보고 막을까 말까..
고수급에서는 잘 막을거라 생각했지만 어제 연승전에서 이름좀 있는 플토들 전부 그타이밍 못버틴거 보면 플토 현재 정석화된 빌드에서 좀더 일꾼 욕심 버리고 빨리 테크 타야할듯합니다.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32: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저 경우엔 정찰 해도 불곰인지 사신인지 모르잖아요? 그럼 광전사는 하나만 뽑고 사신대비부터 하는게 보통 아닌가요?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8-14 12:32:22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광물 100짜리 유닛이 맷집 역활 하는건 왜 뺌?
초반 불곰 푸쉬는 관문 유닛으로만으로도 충분히 막을수 있음
레알 프징징 돋네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3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이라는걸 꿰뚫어보고 있으면 광전사 더 뽑고 파수기 한두기, 소수추적자로 막는게 가능하다지만, 관문 두개. 광전사 33초에 추적자/파수기 42초인데 그렇게 여유롭게 찍어 낼 수 있나요?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33: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놔 광전사 하나 뽑고 당연히 추적자 가야죠. 사신 뜨면 더 골치 아프니까. 그러면 불곰 나오는 순간에 광전사 하나, 추적자 하나. 불곰 두기까지 모이면 충격탄 업이 끝나는데, 그때 가봐야 플토는 2관문 건설중에 뭐 하나 생산중임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34: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충격탄 2불곰이 오는 시점에 플토가 가지는건 광전사 하나 추적자 하나정도가 전부라는 소리임. 님은 전진배럭이면 100퍼 불곰이라고 생각 하나요?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38:2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한번 가서 해 보세요. 1관문 제어소 테크 타면서 상대가 전진배럭 2불곰 뽑을때 파수기 절대 못나옵니다. 파수기 뽑을려면 무조건 2가스 먹어야되요.

1관문 제어소 테크에서 추적자 완성 시점에 일꾼이, 배 안째면 끽해야 17~18기 수준인데, 2가스 먹는다고 탐사정 6기 째면, 광물 절대 부족옴.

1가스 먹으면 2관문에서 추적자 광전사만 돌려도 파수기 가스 100 모으는건 한세월임


그리고, 진짜로 충격탄 업글이 60초고 불곰 2기 생산시간이 60초라. 불곰 2기 생산 되면 거의 딱 충격탄 업이 끝나는데, 이 시점에 플토 병력은 광전사+추적자 합쳐서 최대 3기임. 그것도 시간증폭 걸어주고 자원 안막히게 쓰고 해야 그정도죠; 만약에 2관문 먼저 올라가면 추적자가 늦게 나와서 사신에 당할 가능성이 있겠죠? 그러면 무조건 1관문 제어소 일 수 밖에 없음.

사신 가능성으로 1관문제어소를 강제 당하는 순간 불곰에 취약한 구조가 될 수 밖에 없는것 아닌가요?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8-14 12:38:27 KST)
0↑ ↓0
센스 이미지
2불곰에 광전사 추적자 한기씩 있다고 치더라도 일꾼 동원하면 불곰 2기정도는 막을수 있음.
그리고 충격탄 완료 되는 시점은 3불곰 되는 시점.
후속병력은 나오는 파수기로 끊으면서 본진에서 병력 충원하는거고 님말대로 저 상황에서
로보나 우주관문을 올린다는게 더 말이 안되는거 같은데요?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8-14 12:39:45 KST)
0↑ ↓0
센스 이미지
더군다나 그 불곰은 추적자로 막는다니 프징징이 왜 생기는지 알거 같음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42: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충격탄 업글 완료는 2불곰 생산 전 혹은 생산 직후정도입니다. 어차피 50/50이라서 가스 조금 일찍 먹고 시작하면 불곰 누르기 전이나 후에 바로 업글 할 수 있습니다. 60초라서 2기 생산시간과 일치하구요. 일꾼 대동하는 순간 일꾼 적게 뽑고 병력 생산한 테란과 자원력에서 점점 비슷해져가는겁니다.

본진 병력 충원 속도가 불곰 쌓이는 속도를 못따라갑니다. 차관업이 끝나야 생산량이 맞아 지는데요 뭘. 상대가 역장에 무조건 다 끊겨 주지 않는 이상 불가능한데 그게 쉽나요?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14 12:43: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전사로 몸대주고 추적자로 잡아야죠. 광전사로 애초에 건들지를 못하잖아요. 광전사 파수기만 왕창 뽑고 추적자 거의 없이 막는건 힘들지 않나요?
아이콘 잇힝귀염둥이 (2010-08-14 12:48:32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빠른 전진병영인데 가스를 더 일찍 먹으라는건 죽으라는거나 다름없음
님은 그냥 상상력 동원해서 님 논리에 가장 맞는 상황을 억지로 쥐어짜내고 있음
그리고 분명히 저는 파수기를 뽑으라고 얘기 했고 광전사 추적자 뽑지 말란소린 전혀 안했음
게다가 님은 2관문에서 추적자를 뽑으면서 막으라고 했음 이게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또 파수기 역장은 상대가 끊겨 주느냐 아니냐가 아니고 플토가 끊어먹느냐 아니냐임.
님 댓글 계속 보고 있으니까 피해의식에 쩔어 있는게
그냥 프징징 스멜이 팍팍 풍겨서 짜증이 솟구침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