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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2 15:15:39 KST | 조회 | 2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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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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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 한번에 두기까지 소환가능한 대신 다른유닛 소환 못하게 하는 애드온 있으면
(물론 차관도 가능하고 소환시간은 두기 각각 따로 적용)
다 애드온달고 2차관 광전사달리는건 뻔한 처사임.
머 징징이네 어쩌네 하는데 논리적으로 생각을 해보라고요
차관-선소환 후쿨다운. 중간에 동력장 끊기면 소환취소.
소환실패해도 쿨다운 돌아간다고 알고있음.
라바-모으면 폭발적인 생산이 가능하지만 역으로 없으면 생산자체가 불가능.
라바 붙이는것도 일정한 시간마다 한번씩.
그 전에 저그 유닛자체가 폭발적으로 나와봤자 이기고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바퀴 너프전에는 라바붙이는게 개 사기다. 마리수를 줄여야한다. 이런 말이 많았다고 기억)
애드온-한번에 2기씩 폭발적인 생산이 가능하고
물론 군수공장은 화염차가 잉여인 게임이 많으니까 그렇다 치지만
해병/바이킹/의료선 전부다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함
가격이 들지만 그것 나름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는게
토스나 저그는 산란못, 코어가 부서질 경우 전체의 생산건물에서 저글링이나 추적자/파수기 생산이 안되는데
테란은 그 건물자체만 생산이 불가능하고 남는애드온 있으면 갈아끼우면 장땡임.
또한 토스는 코어, 저그는 번식지로 다음 티어로 넘어가기 위한 선행건물이 처음 생산수단+2개 필요한데
테란의 애드온은 붙이건 말건 지 기호에 맞게 하면 되고 테크엔 아무런 지장이 없음.
솔직히 애드온이 건물별로 다르게만 지정되었어도 닥치고 있는데
모든 건물이 애드온 통합된다는건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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