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ostship | ||
---|---|---|---|
작성일 | 2010-08-10 13:44:21 KST | 조회 | 899 |
제목 |
세계랭킹은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
ELL시스템을 기반으로 점수를 측정하는게 원래
인구수가 많을수록 최상위층의 점수가 올라갑니다.
즉
한국서버에서는 800점쯤 되면 상위 1%에 해당하는 유저지만
북미에서 800점은 상위 1%에 해당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북미 상위 1%유저와 한국 상위 1%유저의 실력은 비슷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북미 800점과 한국 800점은 다를 수 있다는거지요.
그래서 북미 다이아 600인데 캐허접하네요 ㅋㅋ 기본도 안되어있음 ㅋㅋㅋ
이런 소리가 나오는거지요 -_-;;
또 다른 예를 들어볼까요? 워3하신분은 아실테지요. 한참 래더가 인기 있던시절 ELL이 도입되었습니다.
그러자 전체적으로 유저의 레벨이 크게크게 증가했습니다. 예전에는 35레벨만 되어도 100등정도 하던 래더가
40레벨 대량양산되었죠. 심지어는 레벨 50조차 많이 생성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래더가 인기가 줄어서 래더를 하는 유저수가 급감하니 어떻게 되었죠? 레벨 40이 쉬이 찍히던가요?
예전보다 어려워졌다는걸 체감하셨을겁니다.
이렇듯 ELL은 유저수가 많을수록 상위 X%에 해당하는 유저의 점수가 올라갑니다.
북미처럼 유저수가 굉장히 많은 지역의 경우에는 점수올리기가 더 쉽다는 거지요.
PS. 점수가 어느정도 한계선이 있는게 최상위 0.1%에 해당하는 유저는 이겨도 점수가 3점 5점 이런식으로 찔끔 얻는 반면 지게되면 점수가 15점씩 마구마구 빠져나갑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이상되면 점수 올리기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물론 최상위층에서 조차 미친 고승률을 뽑아내는 슈퍼괴물이 있다면 독보적인 점수로 튀어오르는게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하지만 이도 어느정도 가면 이겨도 1점얻게 되는 수준에 이르게 되지요 -_-;;;
즉 북미지역과 한국의 실력을 단순히 점수만으로 평가할 수는 없다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북미 지역의 유저가 많으므로 높은점수 획득이 용이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