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용 맵도 사실 작고 언덕등의 지형이 너무 많아서 전체적으로 좁은 느낌을 주고....
맵이 크고 평지가 부분부분 널찍한 느낌을 주는 맵이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맞고
(사막 오아시스에서 날빌 안하고 정석대 정석 해보시면 다른맵보단 밸런스가 잘 맞고 밀고 당기는 느낌이 있다는걸 아실거임.... 그렇다고 사막 오아시스 따서 만들면 패사신, 포토러쉬만 오니까 안됨.)
지금 문제가 되는 탱크 중심 테란의 경우에도
테란이 마당을 먹고 200 주변까지 인구수를 끌어 올리다가 서서히 탱크 앞으로 전진하면서 꺼내는 한방 카드를
다른종족이 멀티를 느긋하게 많이 먹으면서 억제력을 기를수 있어야 되는데 그게 안됨. 멀티도 테란보다 잘해봐야 1~2개정도밖에 더 못먹고, 1개 먹고서 테란이 잘하는 유저면 충분히 멀티 휘둘릴 가능성도 있고.
탱크 모드 천천히 앞으로 전진시키면서 나아갈때 맵 거리가 멀면 그만큼 상대방은 시간을 버는 셈이 되고
그게 답답해서 탱크 모드를 다수 풀어서 나아가다 싸먹히면 테란이 지는거고, 아니면 천천히 나오게 되면서 그동안 상대방이 뭔가를 할 시간과 자원을 제공해야됨.
그리고 저그 밸런스 다시맞춰야됨 ㅡㅋ 유닛 너프한거 도로 돌려내고 알까기 너프해야되는데 유닛이란 유닛은 전부 하향해서 예전보다 같은 인구수대비로 해도 훨씬 약하게 해놓아서 화력이 극히 집중되는 200싸움에서 이기기가 극히 힘들게 만들어놨으니 당연히 밸런스가 안맞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