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곰TV GSL 운영하시는 분의 인터뷰 중간의 내용 발췌입니다.
/*********************************************
프로게이머가 협회에 가입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하나는 프로게이머로 등록해야 게임단에 가입해 선수로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대회 상금을 ‘근로소득’으로 인정 받아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관련된 세금 규정이 달라졌다. 기존에는 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일반인이 대회에서 입상할 경우 상금의 22%가 세금으로 부과됐다. 반면, 프로게이머로 등록된 사람은 상금을 ‘근로소득’으로 인정 받아 3.3%의 세금만 내면 됐다.
이 규정이 얼마 전부터 ‘여럿이 모여서 실력으로 승부를 내는 대회’에 한해 상금의 80%를 대회 경비로 처리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현재 대회에서 일반인이 우승할 때 내는 상금은 4.4%다. 프로게이머와 1.1%의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
스타2의 경우에 협회 공식 게이머가 아니면 세금을 20%이상 떼서 1억짜리 받아도 7천만원 타간다는 이야기는 이제 옛날 이야기가 되었군요.
1위의 상금은 9천500만원이네요. 어후... 정말 끝장나는 금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