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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06 13:34:31 KST | 조회 | 2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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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이 너프되고 상향해야 할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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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의 필요성을 느끼는 것들은
사정거리나 화력이 좋아 전투하기에 너무 좋다.
스팀팩이라던지 탱크는 너프를 약간 더 해도 충분한 수순.
타이밍 러쉬를 이 화력이 높은 유닛들의 너프로 조금 줄였으면 함.
상향은 유닛들보단 구조적인 상향이 좋을것 같네요
지게로봇을 아예 없애고 다른 종족들처럼 일꾼 생산속도가 빨랐으면 하네요. 지게로봇 솔직히 손해예요
마린의 생산속도가 너무 더디네요.
이정도만 패치해도 충분할 것 같네요. 현재 사막오아시스같은 거리가 먼 맵이 하나밖에 없어서 그런데.
지금 이대로 큰 맵들 나오면 테란 완전 묻혀요. 토스는 거리가 멀어도 차원관문이 있어 테란 본진이나 토스 본진이나 병력 수가 같거든요. 근데 테란은 달라요. 거리가 멀면 공격으로 나갔다간 너무 쉽사리 막혀 방어적으로 하는데,
커맨드를 일찍 올렸다간 게이트에 그냥 뚫리던지, 러시를 막던지 둘 중에 하날 선택하는 게임이 되어버리거든요.
그런데 막더라도 그닥 유리한 게 아니기 떄문에 큰 맵의 테란 대 프로토스 전의 밸런싱은
토스가 러시를 했는데 실패 = 테란이 그만큼 병력을 뽑았다. 토스도 그냥 물르면 5:5
토스가 러시를 했는데 성공 = 테란이 장기전을 염두해서 커맨드를 빨리 지었다. = 10:0
토스가 멀티를 하면서 테란의 러시를 막았다. 10 : 0
평균치 내 보면 알겁니다. 테란은 구조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한방을 노린 종족이라고 보이긴 하는데, 아직 맵에 대한 밸런싱은 잘 살펴보지 않은 것 같아 아쉽네요.
테란은 거리가 멀리 나오면 한숨 쉬고 짜증나하는 종족입니다.
가까우면 반대로 웃죠 :)
그래도 종족들이 다 똑같기만 하면 재미가 없잖아요
그래서 자원전을 하기 많이 어려운 종족이니만큼 한방이 강한게 아닌가 싶네요
불곰 하향좀 탱크 하향좀 소리 들을때마다 한숨이 나옵니다
그걸로 밥 먹고 살 사람도 생각해 주셔야죠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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