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코넬
작성일 2010-08-06 12:27:35 KST 조회 205
제목
차원관문 글은 이걸로 종결 짓죠.

Newbie_Rainbow님의 의견을 정리.

 

차원관문에서 유닛이 아무리 빨리나와도 차원관문 유닛 자체가 너무 약하기 때문에 이득이 없다.

이 명제는 아무리 빨리나와도를 제외하면 참인 명제 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빨리나와도를 참이라고 가정을 하여 귀납법 추리를 하겠습니다.

 

-초반-

1. 차원관문에서 유닛이 빨리 생산된다.

2. 따라서 테란은 초반에 방어적 플레이를 한다.

3. 빨리 생산된 유닛을 방어적 위치에 강제적으로 퍼 부을 경우 손해가 심각함으로 그런 선택은 불가능하다.

 

-중반-

1. 방어적 플레이를 하는 테란은 테크가 고테크로 올라간다.

2. 토스도 고테크를 선택한다.

3. 이 중에서도 병영유닛과 차원관문 유닛은 계속 생산되고 있다.

4. 차원관문의 약한 유닛이 모였다.

5. 병영의 강력한 유닛이 모였다.

6. 하지만 차원관문의 약한 유닛이 숫자는 더욱 많다.

 

전투 상황에 들어간다.

 

강력하고 비교적 적은 유닛과 약하고 비교적 많은 유닛이 전투를 해서

서로 1:1의 비율의 전투 결과를 얻었다.

Ex) 불곰이 2개 남고 광전사 1개 추적자 1개가 남았다.

 

- 후반 -

1. 상대의 병력이 줄어든 타이밍을 이용하여 순간적으로 뽑은 유닛으로 타이밍 공격을 한다.

2. 테란이 방어적 플레이를 한다.

3. 방어적 구조에 공격을 가맹하면 손해만 크기에 다시 전투를 그만 둔다.

4. 프로토스의 자원이 다 말랐다.

5, 테란의 자원이 아직 남았다.

 

따라서 차원관문에서 유닛이 아무리 빨리나와도 차원관문 유닛 자체가 너무 약하기 때문에 이득이 없다.

는 귀납적 추론에 의하여 참인 명제이다.

 

[Newbie_Rainbow]님 말이 이거 아닌가요?

--------------------------------------------------------------------------------------------------

반론 오면 재 반론은 해드림.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Newbie_Rainbow (2010-08-06 12:28:0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닛 이야기를 한 적이 없는데;;
아이콘 Kerriway (2010-08-06 12:28:1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말이 아니라 그냥 차관에서 유닛을 먼저 뽑는다 해도 유닛의 총체적인 생산량이 늘어나는건 아니다라는 뜻으로 글쓴거였지않나
아이콘 코넬 (2010-08-06 12:28:2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냥 이걸로 끝내자고요.
아이콘 코넬 (2010-08-06 12:28:4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 방면만 보려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봐야 답이 나와요.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0-08-06 12:29:36 KST)
1↑ ↓0
센스 이미지
생산될때의 기동력이 무한이 되는셈인데 이런드립 쳐봐야...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8-06 12:29:41 KST)
0↑ ↓0
센스 이미지
글이 너무 어려워서 이해가안감 ㅇㅇ
아이콘 코넬 (2010-08-06 12:31:01 KST)
0↑ ↓0
센스 이미지
울레기리스크// 무한인 사례가 있나요?
파일런 위치에만 가능하고.
만약 상대 위치에 파일런을 건설 했다면 그 비용은 귀회비용으로 빠저나간 소모값 아닌가요?
기동성에 대하여 값을 지불한 것이죠.
당악 (2010-08-06 12:31:2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마디로 결국에 좋기는 좋지만 아주 쫗은건 아니다 이말로 끝났는데;; 물론 좋지만 아주 좋은건 아니다는 결말만 말한거지만.
아이콘 AUTOEXEC.BAT (2010-08-06 12:32:48 KST)
1↑ ↓0
센스 이미지
그래서 이게 전체적으로 봤다는 말? 한숨 ;;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