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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고기장군
작성일 2010-08-03 11:57:20 KST 조회 417
제목
화력은 너프, 방어력은 버프..

앞으로 스타2가 나아갈 패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스타2의 문제는 다른 하드웨어적인걸 제외하고 순수하게 게임내용측며에서 본다면 '순삭전투'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뭐 솔직히 1에 비해서 그리 빠른편은 아니지만 3D에 의한 특유의 그래픽효과와 AI에의해서 유닛들이 장 뭉치다보니 병력이 적게보이는 현상과 맞물려서 굉장히 전투가 빠르게 진행된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실제로 컨트롤하는 입장에서도 조금 빠르다는 느낌이 들고요...

 

그래서 전체적인 게임탬포를 늦추는 의미에서 화력을 너프시키고 방어력은 버프시키는 방향의 패치가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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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이블군[위닥] (2010-08-03 12:1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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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에게도 추뎀을 달라
[MD]카파 (2010-08-03 11:5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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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누가 3D는 속도 느리다고 징징대서 이렇게 빠르게 만들어놨어요
아이콘 쥬다스 (2010-08-03 11:5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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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들이 너무 똑똑해서 점사와 반응이 빠릿빠릿함
인공지능을 하향하던지 회전속도를 늦춰야됨
아이콘 해냄 (2010-08-03 11:5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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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남들 말처럼 하다보니까 스타1보다 훨씬 빠른 느낌까진 안 드네요. 조금 빠르긴 함..
아이콘 띠리링 (2010-08-03 11:5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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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것보다 상성효과를 너프 해야됩니다 상성 추가 뎀지를 반으로 확 다 깍아버리면
유닛들이 좀더 오래 살아남겠죠
아이콘 Factor (2010-08-03 11:5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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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렇게 빠르게하는게 오히려 빠른 컨트롤을 요구하는걸수도.. 느려지면 좀 이상할거같음;
아이콘 고기장군 (2010-08-03 12:0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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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상성효과는 유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상성을 약화시키면 사신,화염차 같은 빠른 기동력과 사거리를 가진 유닛에의해서 게임이 일방적으로 흘러버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성이 없으면 그저 1처럼 한유닛만 땡으로 뽑는 플레이가 많이등장할텐데 이건 정말 게임을 재미없게 만듭니다.
아이콘 띠리링 (2010-08-03 12:03: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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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성효과 반으로 줄인다고 한유닛만 쓸거 같습니까? 상성이 있으니 그래도 이깁니다
다만 압도적으로 쓸리지 않을뿐이죠
아이콘 내가 참 피온 (2010-08-03 12:0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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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속도 '빠름' 일때 교전속도 딱 적당한거 같은데
셉티드 (2010-08-03 12:0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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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자가웁니다 +2
아이콘 이블군[위닥] (2010-08-03 12:1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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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에게도 추뎀을 달라
아아그렇군 (2010-08-03 12:1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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