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철가면 (59.19.xxx.229)
작성일 2010-08-02 22:00:02 KST 조회 441
제목
저그 자동 알까기 기능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scv자동수리처럼...

 

자동알까기 켜고 끌수있게 된다면...

 

중하위권들 저그 실력이 +되는 효과가 나타날텐데...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Clazzic (2010-08-02 22:20:48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먼 개소리작렬인가 . . 내가 저그 유저지만 그건 좀 아니라고 본다
아이콘 Steam (2010-08-02 22:00:3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포풍일듯
아이콘 김슬기. (2010-08-02 22:00:44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렇게 하나하나 추가하다보면 언젠간 자동 일꾼 생산도 생길지도...
아이콘 파워맨. (2010-08-02 22:00:45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유저로서 별로인듯
철가면 (2010-08-02 22:02:30 KST) - 59.19.xxx.22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워맨/ 왜 별로죠? 퀸 자동알까기 된다면 엄청난 apm 이득을 가져다주는건데... 그동안 컨트롤을 더할수도있고.. 크립을 더깔수도있고...
아이콘 촉촉한히드라 (2010-08-02 22:04:1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또 유닛들 너프가 되겠죠
ArgOs (2010-08-02 22:05: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 얼굴에 님 아이디 쓰신듯.
Ds_Tex (2010-08-02 22:05: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시간증폭 있다고 빌드 타임 느려지는 플토처럼 라바 나오는 시간이 길어질듯 ㅋㅋㅋ
아이콘 파워맨. (2010-08-02 22:06:13 KST)
0↑ ↓0
센스 이미지
철가면// 저그유저로선 좋긴 하지만 전체적인 게임입장으로 보면 이건 아니죠

실제로 클로즈베타때 북미섭 토론장에 북미유저들이 여왕 자동알까기 스킬을 추가해달라고 건의를 했습니다. 하지만 묵살당했죠.

블리자드 입장은 우린 개인실력에 의한 게임을 원하지 매크로가 되는 게임은 원하지 않는다고 이런 비슷한 답변을 했지요. 확실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은 이런 비슷한 답변을 한거 같네요

이렇게 뭐 하나하나 추가해보면 어떨까하고 이러면 나중엔 진짜 아까 댓글처럼 일꾼 자동생산기능까지 나올거 같네요
철가면 (2010-08-02 22:16:23 KST) - 59.19.xxx.22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워맨// 그 게임이 매크로가 되는 거의 기준은 어디까지일까요? 일꾼 생산만하면 자동으로 캐는거... scv의 자동수리기능... 이런건 스타1에 비해서 획기적인 매크로 아닌가요? 그렇다면 scv의 자동수리기능도 없애야 하지 않을까요?

게임이 매크로가 되고 아니고는 각자의 기준문제라고 생각합니다. scv자동수리기능도있는데 퀸에 자동수혈기능이 매크로가 된다는 논리는 맞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Clazzic (2010-08-02 22:20:48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먼 개소리작렬인가 . . 내가 저그 유저지만 그건 좀 아니라고 본다
Ds_Tex (2010-08-02 22:20: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데 자동 알까기 되면 보나마나 플토처럼 라바 나오는 시간 너프 되거나
알까기 너프 되여... 블리자드가 시간 증폭 있다고 플토유닛들 전부다 빌드타임 늘린거만 봐도...
자동 알까기 하면 안됨... 너프 엉엉
아이콘 파워맨. (2010-08-02 22:24:13 KST)
0↑ ↓0
센스 이미지
철가면// SCV의 자동수리기능은 게임 승패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진 않죠.
탱크나 토르 등 메카닉 끌고 scv를 대동해서 나간다면야 모를까 (그렇다고 scv 대동해서 나가시는분이 그렇게 많지는 않죠)

하지만 여왕 자동알까기는 게임 승패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철가면님이 말씀하시다시피 교전중에 다른 컨트롤 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더군다나 부화장이 2개 이상이라면 알까기 하는게 더 어렵겠죠
이런 컨트롤을 할수있는 사람이라면 교전중에 병력이 모두 손실되도
이미 알까기 컨트롤을 해서 라바나오는양을 늘려놨기 때문에
그 병력이 금방금방 복구가 됩니다.

허나 그걸 못했을경우엔 병력은 조금밖에 나오지 못하고 상대가 쳐들어온다면 이미 밀린 상황이 되겠죠

그리고 매크로에 대한 입장은 제 입장이 아니구요
위에 댓글에도 써놨듯이 블리자드쪽 입장입니다
아이콘 대암흑의파괴신 (2010-08-02 22:26:57 KST)
0↑ ↓0
센스 이미지
되도않는 주장으로 남을 설득시키려고 하지 마시길..
아이콘 LikeCoffee (2010-08-02 22:35: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scv 자동리페어도 없앴으면 좋겠는데 ㅡ.ㅡ;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